갓 히스토리 : 아담에서 예수까지 - 하나님이 선택하신 인물들의 삶을 따라가는 역동적인 성경 여행 바이블 로드 3부작 1
남성덕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경의 역사는 하나님의 역사이다. 세상을 창조하시고, 죄인된 인간을 향한 구원역사를 어떻게 이루시고, 예수를 믿는 우리들에게 얼마나 놀라운 일들을 이루셨는지를 생생하게 가르쳐 주고 있다.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의 역사를 보면서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알게 되고, 우리를 위해서 얼마나 놀라운 일들을 이루셨는지를 보면 얼마나 큰 은혜인지 모른다.

 

남상덕 목사님이 쓰신 갓 히스토리는 아담에서부터 예수 그리스도에게까지 하나님의 역사를 다루고 있다. 갓 히스토리를 시작하면서 성경을 어떻게 읽고 해석할 것인가? 라는 질문을 통해 하나님의 역사가 어떻게 진행되어지는지를 생생하게 그려주고 있다. 저자는 첫 사람 아담에서부터 시작하여 수많은 조상들을 거치고 이어지면서 가장 적절한 때에, 가장 적합한 가문에 가장 적절한 장소에서 인간으로 오신 예수님의 이야기를 이 책에서 추적하고 있다. 성경에 계시된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 아담에서부터 어떤 연결선으로 이어져 왔는지를 다루고 있다. 이 책은 아담에서 노아까지 노아에서 아브라함까지, 아브라함에서 유다까지, 유다에서 다윗까지, 다윗에서 시드기야까지, 시드기야에서 예수까지 섹션별로 되어 있는데, 하나님의 역사속에 쓰임받고, 예수 그리스도에게까지 연결되어지는 중심 인물들의 핵심적인 이야기를 잘 풀어내고 있다. 왜 하필 선악과였을까? 가인의 제물을 받지 않으신 이유는? 노아 그는 과연 완전한 자인가? 라는 질문들에 대한 해석을 통해서 하나님의 역사를 눈으로 보고, 아담에서부터 예수 그리스도에 이르기까지 그림을 그리게 해 준다. 성경 행간 행간에 숨겨진 하나님의 뜻을 찾아내면서 그들의 삶과 신앙을 따라서 어떻게 하나님의 역사가 이어져 왔는지를 보게 되는데, 오늘 이 시대에도 동일하게 역사하실 것이란 생각이 든다. 그렇다면 성경에 나온 하나님의 선택을 받아 하나님의 히스토리를 이어가는 인물들의 여정을 보면서 오늘 우리 또한 그런 삶의 자리에 있을 때 하나님의 역사는 동일하게 일어날 것이다.

 

이 책은 성경의 맥과 하나님의 역사 그리고 하나님의 선택을 받아 쓰임 받았던 인물들에 대해 관심을 가진 분들에게 좋을 지침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