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마스터 주식 차트 - 이해가 잘되고 재미있는 책!
가지타 요헤이 지음, 이정미 옮김 / 지상사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은 투자에 대한 생각들을 누구나 하고 있다. 직장인이 자신의 월급을 모아서 집을 사는 것보다 모아진 종자돈을 가지고 기회를 주는 투자처에 투자한다면 훨씬 더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얼마 전에 주식 붐이 일어나서 영끌이다는 말까지도 나왔는데 개미투자자들에게는 쉽지 않은 양상이 펼쳐지고 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주식에 투자하는 일들이 많이 벌어졌지만 준비되지 않고, 무작정 투자하다가는 낭패를 보기 쉬운 것 같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본기를 갖추어야 하는데, 그 중에 하나가 차트분석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차트분석은 과거에 있었던 선행되어진 것을 가지고 앞으로 되어질 것을 진단하지만 여러 가지 생각해야 될 것이 많은 것 같다. 그럼에도 차트는 투자 지표 중에 하나이다.

 

7일마스터 주식 차트는 차트부석을 활용하여 주식 매매를 어떻게 해야 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저자는 초보자일수록 주식은 차트부터 시작해야 된다고 조언한다. 차트분석의 기초부터 확실하게 배우면 차트를 통해 주식 매매를 하고 어떻게 하면 돈을 벌 수 있는가가 보이게 된다는 것이다. 주린이에서부터 주식을 어느 정도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이 책은 자신이 투자하는 돈을 지킬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도록 도움을 준다. 자신이 보고 있는 자식 차트에서 차트가 보여주는 약점들과 함께 위험한 요소들은 무엇인지 상세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차트를 볼 때에도 주의 깊게 볼 수 있는 안목을 제공해 주고 있다. 예를 들면 이동평균선의 약점은 매수 신호와 매도 신호가 늦게 나타난다는 것이고, 가짜 신호를 만나기 쉽다는 것이다. 주식은 오르내리는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는데 지표를 통해서 언제 들어가야 될지에 대한 타이밍이 중요한 것 같은데, 모든 지표를 완벽히 배울 필요는 없지만 지표를 통해서 투자의 타이밍을 볼 수 있다. 그러기 때문에 다양한 이해를 할 수 있다면 자신이 투자한 돈을 더 잘 지킬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주식 초보자에서부터 다시한번 주식 차트를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