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평신도를 위한 쉬운 로마서 - 평신도 눈높이에 딱 맞춘 정곡을 꿰뚫는 쉽고 바른 해설서 ㅣ 평신도를 위한 쉬운 성경 시리즈
양형주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22년 2월
평점 :
신앙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바른 말씀을 아는 것은 너무나 중요한 일이다. 말씀을 바르게 알지 못해서 왜곡된 신앙생활을 하기도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이루어진 놀라운 은혜를 제대로 누리지 못하는 일들이 벌어지기도 한다. 의외로 성도들 중에는 복음에 대해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루신 일들이 우리에게 어떻게 주어졌고, 무엇을 가졌는지에 대한 것들을 바르게 이해하지 못하고 율법적으로, 행위적으로 접근하는 경우들을 보게 된다. 그러기 때문에 신앙생활을 하더라도 늘 불안하고, 참된 자유와 해방을 누리지 못하는 것 같다.
평신도를 위한 쉬운 로마서는 복음의 풍성한 내용을 평신도들도 쉽게 이해하면서 로마서 전체를 통해서 복음을 정확하게 이해하게 해 주며 복음안에서 예수 그리스도가 주신 놀라운 삶의 자리로 초대하고 있다. 평신도를 위한 쉬운 로마서 개정 중보판은 책의 내용을 상당부분 보완 수정하여, 신학적인 일관성과 명료함을 보다 부각시킬 수 있도록 하였고, 배경적인 부분 또한 강화함으로 로마서와 신구약 성경 간의 상호 연관성에 대한 설명들을 추가하였다. 이 책을 읽으면서 복음 안에서 나를 발견하는 시간을 갖게 될 것이다. 복음 안에서 나를 발견하고, 누구인지를 아는 것은 신앙생활에 너무나 중요한 부분이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자신이 누구인지 몰라서 불안한 신앙생활을 하거나 제대로된 누림의 신앙생활을 하지 못하는 일이 벌어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복음 안에서 나를 발견하고, 복음의 깊은 통찰을 통해서 지금까지 해 왔던 신앙생활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해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을 통해 복음을 제대로 안다면 이전에 왜 그렇게 신앙생활을 했지라고 생각하게 될 것이다. 평신도를 위한 쉬운 로마서가 복음의 진수를 제대로 이해함을 통해서 놀라운 신앙의 변화를 가져다 줄 것이다.
이 책은 복음을 더 명확하고, 복음에 대한 깊은 통찰을 갖고 싶은 성도들에게 좋은 지침이 될 것이다. 제시하는 다양한 참고 구절들을 대조함으로 읽고 묵상함으로 더욱 풍성한 은혜를 누리는 시간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