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토리텔링 성경 신약 6 : 로마서, 고린도 전.후서 - 성경 전 장을 이야기로 풀어쓴 ㅣ 스토리텔링 성경
김영진.강정훈.천종수 지음 / 성서원 / 2022년 2월
평점 :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는 생명의 말씀이기에 말씀을 먹는 사람은 살아난다. 코로나 시기에 하나님의 말씀은 모든 상황들을 이기게 만드는 생명을 공급해 줌으로 환경을 뛰어넘는 삶을 살게 만든다. 하나님의 백성들을 향해서 하나님의 말씀이 없는 기갈이라고 하신 것을 보면 하나님의 말씀이 없어서 메마르고, 공허하고, 환경을 이길 수 없음을 느끼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어려워서 가까이하지 못하겠다는 말이 들린다. 이러한 부분들을 해소해 주고 갈급한 마음을 채워주는 성경이 바로 스토리텔링 성경이다.



스토리텔링 성경, 로마서 고린도전 후서는 복음의 진수인 로마서와 초대교회의 실상을 보여주는 고린도 교회에 보내는 편지를 성도들이 이해하기 쉽게 스토리텔링으로 기록하고 있다. 그러기 때문에 성경의 기초적인 배경지식이라든지, 로마서를 읽는데 필요한 사전적인 이해를 통해 스토리텔링으로 성경을 읽기 때문에 마치 한폭의 그림을 감상하는 것처럼 전체적인 이해를 할 수 있다. 로마서와 고린도전 후서는 하늘에서 뚝 떨어지지 않고 시대적인 상황 속에서 쓰여진 편지 형식이다. 이러한 부분들을 이해하면서 성경을 읽기 때문에 말씀이 생생하게 다가온다. 이런 부분들에 탁월한 성경이 바로 스토리텔링 성경이다. 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들이 함께 읽을 수 있어서 너무나 좋은 것 같다. 나 또한 자녀들과 함께 읽는데, 자녀들에게 말씀의 뿌리를 내리게 하는데 많은 도움을 선사한다. 지금까지 성경 읽기에 대한 어려움들이 있어서 주저했다면 그런 생각들을 싹 없애줄 것이다. 스토리텔링 성경으로 개인적으로 통독을 진행하는 것도 좋을 것 같지만, 교회에서도 팀으로 스토리텔링 성경을 가지고 한 주간 동안 읽고 나눔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 책은 말씀을 사모하는 모든 성도들에게 말씀에 대한 생생한 유익과 말씀의 깊은 샘물을 마시게 해 줄 것이다. 성경통독을 시작하신 분들에게 좋은 길라잡이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