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새김 120일 쉬운 통독 2 - 드라마틱한 장면 중심의 스토리텔링식 성경 읽기 되새김 120일 쉬운 통독 2
이대희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리스도인에게 하나님의 말씀은 생명이다. 삶을 인도하는 좌표이자 안내자이다. 그러기 때문에 말씀이 없다면 바른 길을 갈 수 없고, 방황하는 인생이 되고, 만다. 연초가 되면 성경통독을 시작하고, 올해는 꼭 일독을 해 보리라 하지만 여러 가지 사정과 이유로 인해서 중간에 중단되는 일들이 많다. 이러한 어려움이 성경통독에 있다. 성경통독을 함에 있어서 성경통독을 효과적으로 인도해 주는 책이 있다면 더 쉽게 더 효율적으로 성경통독에 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든다. 누구나 이러한 생각을 가져봤겠지만 이런 부분을 해결해 주는 책이 되새김 120일 쉬운통독이다.

 

되새김 120일 쉬운통독은 드라마틱한 장면 중심의 스토리텔링식 성경읽기이다. 성경 읽기를 하다가 보면 이야기식으로 되어 있는 부분들은 쉽게 성경통독에 임하지만 그렇지 않은 부분에서는 어려움을 겪다가 포기하는 일들이 벌어지는데, 쉬운 통독은 책 제목처럼 쉽게 성경을 이해하면서 성경을 펼쳐놓은 듯 창세기에서부터 요한계시록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이 책의 특징은 성경 전체를 한권으로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졌다. 하지만 분량이 많다 보니까 세권으로 나뉘어져 있지만 성경통독을 효과적이면서도 쉽게 효율성을 담아서 읽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데 탁월하다.

 

되새김 120일 쉬운 통독 2권은 하나님 나라의 모형 실패 부분인 분열왕국시대, 포로시대, 포로귀한 시대를 다루고, 하나님 나라를 소망하는 시와 찬양과 기도, 그리고 묵상과 고백이 나오는 욥기 시편 잠언 전도서까지 내용을 담고 있다. 성경의 예언서를 읽기 전에 어떤 것들을 이해하고 읽어야 되는지에 대한 설명과 함께 예언서를 잘 읽기 위한 지침에는 무엇이 필요한지를 설명함으로 이해를 가지고 성경통독에 임하기 때문에 그 내용이 훨씬 더 잘 다가오도록 구성되었다. 성경통독 포인트를 통해서 핵심을 이해하고 통독의 장면 장면에 대한 설명들은 탁월한 성경통독을 가능하게 해 주고 있다. 쉬운 통독을 통해서 성경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눈이 열려질 것이라고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