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토리텔링 성경 신약 5 : 사도행전 - 성경 전 장을 이야기로 풀어쓴 ㅣ 스토리텔링 성경
김영진.강정훈.천종수 지음 / 성서원 / 2021년 9월
평점 :

성경의 이야기는 흥미진진하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의 탄생과 인류의 모든 죄를 짊어지시고 십자가에 죽으신 사건, 그리고 사망권세를 깨뜨리시고 삼일 만에 부활하심으로 하나님이 계획하신 모든 것을 다 이루신 일은 인류의 역사를 바꾸어 놓았다. 복음서의 내용이 예수님에 대한 이야기라고 한다면 사도행전은 복음이 어떻게 땅 끝까지 퍼져 나가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복음서와 사도행전을 스토리텔링 성경으로 이어서 읽는다면 생생한 성경의 이야기를 직접 목격한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될 것이다.


스토리텔링 성경을 계속해서 읽고 있는데, 스토리텔링 방식의 묘미가 극대화 되어 있다. 스토리텔링성경 사도행전을 읽어보면 예수님의 승천과 복음이 퍼져나가는 현장에 있는 느낌을 받게 될 것이고, 사도행전에 나오는 말씀의 진정한 의미들을 발견하면서 성경의 흐름을 따라서 읽을 수 있을 것이다. 사도행전의 배경과 성경의 흐름에서 궁금해 하거나 이런 것은 어떤 이야기들이지 라는 필요를 느낄 때에 그 메시지를 알려줄 것이다. 개역개정을 읽을 때의 느낌과 스토리텔링 성경을 읽을 때의 유익이 다르겠지만, 스토리텔링성경이 주는 장점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스토리텔링 성경 사도행전을 읽는 독자들은 기존에 성경을 읽을 때에 느꼈던 어려움들을 전혀 느끼지 못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성경 흐름 속에서 독자들이 꼭 알아야 될 메시지의 의미들을 확실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사도행전의 이야기가 마치 한 폭의 그림으로 그려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성경을 읽다가 보면 처음 읽은 부분이 잘 생각나지 않고, 그 흐름이 명확하게 인식되지 못할 때도 있는데, 스토리텔링 성경으로 읽는다면 전혀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그러기 때문에 전 연령층 즉 자녀들에게도 매우 유익한 성경읽기가 될 것이다. 자녀들에게 쉬운 성경으로 읽으라고 권면하기도 하는데, 지금은 스토리텔링 성경을 주면서 성경을 가까이 하도록 하고 있다.


성경 전 장을 이야기로 풀어쓴 스토리텔링성경 사도행전은 오늘을 살아가는 성도들이 꼭 알고 있어야 될 성경의 중요한 부분인데, 이런 사명을 가슴에 새길 수 있을 것이고, 그 내용에 필요한 삽화들이나, 지도, 그리고 단락의 구분의 주제들을 보면서 마음에 새길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