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앤드류 머레이의 영적인 삶 바로세우기 - 능력 있는 그리스도인의 삶을 누려라!
앤드류 머레이 지음, 장광수 옮김 / 가나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신앙생활은 종교생활이 아니다. 무늬만 그리스도인처럼 보여지는 것이 아니다. 신앙생활은 영적인 삶이고, 생명의 삶이고 능력이 삶이다. 살아 있는 것은 생명의 역사가 일어날 뿐만 아니라 자라가게 되어 있다. 하지만 신앙생활을 종교생활처럼 생명력 없이 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다. 그래서 신앙생활이 힘들고, 즐거움이 없이 의무만 남아 있는 경우들이 많다. 하지만 예수를 믿는 신앙생활은 전혀 그렇지 않다. 앤드류 머레이의 영적인 삶 바로 세우기를 읽어보면 그 이유를 금방 알 수 있을 것이다.
영적인 삶 바로 세우기는 능력 있는 그리스도인의 삶을 어떻게 세워야 하는지에 대해서 너무나 분명하게 가르쳐 주고 있다. 사실, 그리스도인들 중에 영적인 삶을 어떻게 세워나가야 하는지 영적 원리를 잘 모르는 것 같이 느껴진다. 하지만 이제 걱정 할 필요가 없다. 앤드류 머레이가 쓴 영적인 삶 바로 세우기가 그 지침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저자는 영적인 삶은 자기의 무덤에서만 부활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래서 성령께서 우리 안에서 그 일을 행하셔야만 한다. 우리는 어떤 사람의 도움도 받지 못하고 세상의 모든 것에 대해 절망하고 자신을 비운 상태에서 그리스도께 돌아온다. 왜냐하면 영적 삶을 얻을 수 있도록 자신을 비워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지 않고서는 영적인 삶을 제대로 살아갈 수가 없다. 영적인 삶을 방해하는 장애물들이 있는데, 그것들을 책을 읽으면서 발견하게 될 것이다. 성령으로 이끌려 살아가는 성령충만한 신자의 삶이 얼마나 놀라운 삶을 살아갈 수 있는지 똑똑히 보게 될 것이다.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의 삶이 그럴 수밖에 없는지에 대한 이유와 지금 나의 모습에서 능력 있는 그리스도인의 삶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 분명한 길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영적인 삶은 모호하지 않다. 너무나도 확실하고, 분명하다. 영적인 삶을 바로 세우는 영적 원리를 확실히 깨닫기 원하는 분들은 이 책이 명확하게 가르쳐 줄 것이다.
이 책은 영적인 삶을 바로 세우기 원하는 그리스도인들에게 길라잡이가 될 것이다. 왜 내 삶은 변화가 일어나지 않고, 능력 있는 삶을 살 수 없는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도 그 해답의 실마리를 제공해 줄 것이다. 영적인 삶 바로 세우기를 통해서 예수 믿는 그리스도인의 삶이 얼마나 놀라운 것인지를 깨닫기를 간절히 소망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