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도로 증명하라 - 하나님의 약속을 끊임없이 기도로 증명한 신앙이야기
아더 피어슨 지음, 유재덕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21년 3월
평점 :
위대한 하나님의 사람으로 세워지는 일은 단 시간 내에 되어지는 일이 아니다. 하지만 위대한 하나님의 사람으로 살아가는 길은 누구에게나 열려져 있다. 어떤 사람은 되고 어떤 사람은 되지 않는 법도 없다. 역사 속에서 위대한 하나님의 역사를 감당했던 수많은 사람들 중에는 전혀 그럴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한 인물들도 많이 있다. 처음 시작은 잘못된 길에서 방황하고, 어려움들을 겪었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놀라운 하나님의 일들을 감당했던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그 중에 한 사람이 죠지 뮬러이다.
아더 피어슨이 쓴 기도로 증명하라는 죠지뮬러의 일대기를 통해서 그가 어떻게 하나님의 사람으로 세워져 갔는지 얼마나 놀라운 일들을 감당했는지에 대하여 소상하게 이야기 해 주고 있다. 죠지 뮬러가 선택받은 그릇으로 재창조되기 까지 많은 방황의 시간이 있었고, 기도로 증명되기까지 얼마나 많은 믿음의 시련과 어려움들이 있었는지 모른다. 이런 시간들을 통해서 시대를 뛰어 넘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사용되었다는 것이다. 저자는 죠지 뮬러가 살았던 삶과 그가 감당한 사역의 비결을 알려고 노력한다면 이것이 바로 모든 비밀에 관한 열쇠라고 말한다. 그 열쇠는 우리가 진정으로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의 뜻과 자신에 대한 계시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나님의 말씀과 영을 혼자서 마주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그 열쇠를 가진 성도는 누구나 자신의 사역에서 은총과 능력이 풍성하게 성장하는 문을 열수 있다.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생각을 표현하고 마음과 뜻을 계시하신다는 것이다. 인생의 가장 큰 목적은 하나님을 알고 그를 알리는 것이다.
죠지 뮬러의 삶은 섬김의 양과 질을 제대로 보여주었다. 금세기 하나님과 사람을 위해서 그 정도의 일을 완수한 인물이 있는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하나님의 사역을 감당하였다. 이런 모습들을 보면서 우리의 한계가 어디까지 인지 가늠할 수 없을 정도의 도전을 받는다. 우리의 신앙생활이 너무나 편협하고, 좁게만 하고 있다는 생각도 든다. 하나님의 약속을 끊임없이 기도로 증명한 뮬러의 삶은 어려운 시기를 통과하고 있는 교회와 성도들에게 희망과 새로운 도전의 장을 열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