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챙김 - 1년 52주 하루 15분, 한 줄 성경의 힘
킴벌리 D. 무어 지음, 나수아 옮김 / 아이템하우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쁜 현대인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 하는 일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인 것 같다. 그렇다고 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 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말씀을 챙길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져 있다. 이런 것을 보면 상황이 문제가 아니라 마음이 문제인 것 같다. 킴벌리 무어가 쓴 말씀 챙김은 152주 동안 하루 15분 정도로 성경을 일독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하루를 시작할 때 말씀챙김이란 책을 가지고 52주를 함께 한다면 성경을 일독하면서 날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말씀챙김이라는 책의 제목을 보면 하루 하루 힘들게 살아가는 삶의 현실 속에서 말씀챙김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도록 해 준다. 이 책은 일주일 내내 성경을 읽지 않고, 6일동안 책에 나와 있는데로 읽다가 마지막 7일째는 바빠서 읽지 못했던 부분을 읽음으로 한 주를 마치게 된다. 한주동안 말씀을 챙기면서 주제가 되는 말씀에 대한 이야기를 해 주고 있기 때문에 한 주간 책에 나와 있는 주제를 묵상도 해 보고,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그리고 묵상 포인트의 질문을 통해서 내가 생각해 보지 못한 부분들까지도 생각의 폭을 넓혀주기 때문에 성경읽기의 풍성함을 더해준다. 뿐만 아니라 성경읽기와 묵상으로 끝나지 않고, 그것을 삶에 어떻게 적용하는지에 대한 적용점까지 담겨 있어서 한 주간을 주제에 맞게 묵상하고, 그것을 삶에 적용함으로 말씀이 삶이 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말씀챙김을 가까이 두고 성경읽기를 시작한다면 그냥 성경읽기를 하는 것과 달리 말씀이 나를 챙겨줌으로 52주간을 순항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를 가지게 된다. 말씀챙김은 성경을 읽고 싶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이나, 성경을 읽다가 중간에 포기한 분들에게는 성경읽기를 끝마치게 해 주는 매우 유용한 도구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