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은혜 입은 자의 삶 - ‘하나님의 은혜’ 작사가 조은아 교수의 보냄 받은 이야기
조은아 지음 / 두란노 / 2021년 2월
평점 :
하나님의 은혜라는 찬양은 모든 사람들에게 감동과 울림과 은혜를 가져다 준다. 지금도 많은 믿음의 사람들이 하나님의 은혜를 부르면서 하나님이 베푸신 깊은 은혜를 체험하고, 그 은혜가운데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지를 느끼며 하나님 앞으로 나아간다.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고 아는 사람의 삶은 분명히 다르다. 조은아 교수의 은혜를 입은 자의 삶이란 책이 바로 그것을 보여주고 있다.
은혜를 입은 자의 삶은 하나님의 은혜라는 찬양 가사를 통해 고백한 주요 구절을 대신하면서 하나님의 은혜를 하나님의 선교와 접목시켜 은혜의 삶을 보여주고 있다. 하나님의 은혜라는 찬양의 가사에 담긴 하나님의 선교 개념과 실천을 다루면서 하나님의 선교에 동참하는 삶을 통해서 어떤 하나님의 은혜를 누리게 되는지를 분명히 보게 된다. “하나님의 부르심은 그분의 주권과 은혜의 결과다. 십자가를 가득 채우는 하나님의 은혜가 그분의 부르심을 채운다.” 하나님의 은혜가 있기에 부르심에 응답할 수 있는 것이다. 우리가 먼저 하나님을 찾기 시작한 것 같지만 항상 하나님에 의해서 먼저 발견되고, 그 은혜가 있기에 갈 수가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느끼는 것은 우리의 삶의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라는 말로 해석된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은혜를 빼놓고 우리의 삶이 존재할 수 있을까를 생각해보면 절대로 그럴 수 없다는 결론에 이르게 된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이 말에 공감하게 될 것이다. 우리의 삶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의 은혜를 느끼게 해 주는 책이다. 그렇다고 한다면 어떤 삶의 현장가운데서도 걱정할 필요가 없게 된다. 이 책을 읽는 내내 독자의 가슴이 따뜻해 지는 것을 느낄 것이고, 그리고 그 은혜 안에서 어떤 삶의 자리로 나아가야 하는지도 느끼게 될 것이다.
이 책은 하나님의 은혜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딱 맞는 책이다.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자가 어떤 삶을 살아야 할지를 알기 원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하다. 다시한번 하나님의 은혜에 잠기기 원하는 사람들이 읽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