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바로 그때! 하나님의 인도하심 - 평범한 일상에 나타난 비범한 하나님의 뜻과 섭리
원용일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을 살아가면서 얼마나 많은 선택과 함께 여러 가지 일들이 일어나는지 모른다. 너무나 완벽한 계획 같지만 잘 되지 않는 상황을 만나기도 하고, 예상하지 못한 일들을 만나기도 한다. 이러한 일상속에서 혼돈스럽기도 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때도 있다. 우리 인생에서 벌어지는 일들이 내 생각과 계획과 멀게만 느껴지는 일들이라고 할지라도 결코 우연히 일어날 수가 없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섭리와 경륜 속에서 삶을 바라보게 되는데, 이러한 시각을 만들어 주는 책이 바로 우연히 바로 그때 하나님의 인도하심이라는 책이다.

 

우연히 바로 그때 하나님의 인도하심은 룻기에 나오는 이야기를 인생, 선택, 은혜, 계획, 실행, 성취, 유산이라는 주제로 바라보고 있다. 룻기를 보면서 인생에 대한 질문과 함께 인생을 살아가는 믿음의 성도들이 삶에 벌어지는 일들 속에서 어떻게 반응하고, 행동해야 할지를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한다. 책에 나오는 주제들이 다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이 정체라고 생각한다. 저자는 우리가 세상에서 하나님의 사람으로 살아가면서 끝없이 물어야 할 우리의 본질과 존재에 관한 중요한 진단이 꼭 필요하다고 말한다. 너는 누구냐라는 질문은 우리의 인생에서 중요하다. 수시로 우리 자신의 존재와 정체에 대한 확실함을 가지고 있다면 우리 인생은 하나님의 인도하심 속에서 평안을 누리고 살아갈 수가 있다. 그럴 때 하나님의 자녀들이 인생가운데 나아갈 길로 갈 수가 있다. 하지만 인생의 불확실성속에서 우리의 존재와 정체성에 대한 확신이 없다고 한다면 우리의 삶은 흔들릴 수밖에 없다. 이 책을 읽으면서 주제 하나 하나를 내 인생가운데 대입해 보았고, 나의 인생의 여정 속에서도 이런 모습들이 분명하게 있는지를 살펴볼 수 있었다.

 

이 책은 인생의 여정을 걸어가는 삶속에서 벌어지는 여러 가지 일들을 만날 때에 일상 속에 섭리하시고,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역사를 보게 해 줄 것이다. 하나님의 사람으로서의 후회 없는 인생을 살기를 소망한다면 책에 나오는 주제들 하나 하나를 곱씹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