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품없는 인생에 깃든 하나님의 은혜 - 성경의 조연들에게 묻는 72가지 발칙한 질문
남성덕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한다. 교회 안에도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하며, 함께 신앙생활을 하고 있다. 그런데 성도들과 이야기를 하다가 보면 자신의 부족함과 연약함 때문에 할 수 없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는다. 교회 안에서 무언가를 할 때에도 부탁을 하면 부족해서요, 잘 몰라서요 라는 말들을 하곤 한다. 그럴 때 안타까운 마음이 든다. 전능하신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 하나님의 사람들인데 왜 그런 이야기들만 할까? 라는 생각을 하곤 한다. 사실, 하나님을 쓰시지 못할 사람은 없다. 못 배웠다고 해서 하나님이 쓰시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학문 없는 범인이었던 베드로도 쓰시지 않았는가? 성도들의 생각과 자신을 바라보는 시각을 바꿔 주는 책이 볼품없는 인생에 깃든 하나님의 은혜이다.

 

볼품없는 인생에 깃든 하나님의 은혜에 나오는 성경의 인물들은 성경의 주연들이 아니다. 조연들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하나님의 역사를 일으키는 인물들이 되었다. 볼품없는 인생에 깃든 은혜 안에는 수많은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한다. 아름다운 하나님의 조연들, 은혜가 낳은 기적의 사람들, 1% 부족한 아쉬운 실패자들, 함께 또는 따로 라이벌과 친구들, 약하고 부족하지만 강한 여인들, 알면서도 행한 어리석은 악인들에 대한 이야기들은 오늘 나 자신을 돌아보게 해 줄 뿐만 아니라 볼품없는 삶의 자리에 있다고 할지라도 하나님의 손에 붙들리고, 믿음으로 나아가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역사의 주인공처럼 사용되어졌다는 것이다. 그들이 어떻게 하나님의 은혜가운데 쓰임 받았는지에 대한 면모들을 살펴볼 수 있었고, 그런 모습들을 내 삶에 어떻게 적용해야 될지 깨닫게 된다. 약하고 부족하지만 믿음의 역사를 일으켰던 사람들도 있는 반면에 그렇지 않은 반대적인 인물들의 이야기는 안타까움을 자아내게 하면서 내 삶을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게 해야 될지 분명하게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 책은 자신의 연약함에 갇혀서 신앙의 진보를 일으키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자신의 삶의 자리에서 평범함을 뛰어넘어 하나님의 은혜의 놀라운 역사를 일으키게 해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