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끌리는 말투에는 비밀이 있다 (10만 부 기념 한정판 리커버 에디션) - 사람의 마음과 인생의 기회를 사로잡는 대화법
장차오 지음, 하은지 옮김 / 미디어숲 / 2020년 11월
평점 :
사람은 언어로 소통한다. 그러기 때문에 말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그 사람과의 관계는 달라질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사람들은 말 잘하는 사람을 좋아한다. 끌리는 말을 하는 사람들에게 관심을 갖게 된다. 말을 잘 안 하는 사람과 말을 많이 하는 사람의 차이가 분명할 수 밖에 없다.
어떤 사람과 대화를 하다가 보면 답답함을 느끼기도 한다. 그런데 어떤 사람과의 대화는 즐겁고, 마음이 끌리는 경우들도 있다. 그리고 어떤 사람과는 대화가 통하지 않는 것을 느끼기도 한다. 이런 경우들을 보면서 어떻게 말을 하는 것이 중요한지를 알게 된다. 하지만 말을 잘 하더라도 끌리는 말투가 있다. 나 또한 말투에 대한 지적을 여러번 들었기 때문에 어떻게 끌리는 말투를 가지고 대화할 수 있을까를 고민해 본적이 있다. 이런 고민을 해결해 줄 책이 끌리는 말투에는 비밀이 있다는 책이다. 사람의 마음과 인생의 기회를 사로잡는 대화법이 이 책안에 있다. 말투는 인간관계를 바꿀 뿐만 아니라 더 깊은 관계로 발전시켜서 삶이 풍요로워질 수밖에 없다. 이 책에는 좋은 인상을 남기는 말투는 따로 있는데, 어떻게 대화의 물꼬를 잘 틀 수 있는지 구체적인 대화의 사례들을 통해서 알려준다. 또한 말하기라 달라지면 관계가 편안해 지는데, 생각지도 못한 각도에서 어떻게 이야기를 전개해 나가야 되는지에 대해서도 배우게 될 것이다. 더 나아가서 똑똑하게 할 말 다하면서도 원하는 바를 얻는 비밀이 무엇인지도 알게 될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느끼는 것은 우리가 대화를 하면서 아주 사소한 부분들을 놓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조금만 신경 쓰고 대화를 하면 끌리는 말투를 통하여 대화를 이끌어 가고, 더 깊은 신뢰와 관계를 만들어 갈 수 있는데, 그런 부분들을 놓치고 있다는 것을 실제 대화의 예를 통해서 보게 된다. 대화가 순조롭게 가다가도 흐지부지하게 끝나버리는 경우들과 정반대의 경우로 끝나버리는 것들은 대화가운데 상대방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에 귀를 기울이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실제 대화의 사례를 통해서 나의 대화를 점검해 볼 수 있고, 끌리는 말투로 어떻게 발전시켜나가는지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