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직장인을 위한 콜링 스토리 ㅣ 직장인을 위한 콜링 북 시리즈 9
원용일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20년 7월
평점 :
세상에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간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하늘의 시민권을 가진 그리스도인들이 세상의 문화 속에서, 직장에서 살아갈 때 겪게 되는 고민이 있다. 하나님 나라를 위한 대가 지불이고, 당연히 생각하지만 어려움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주변에서 직장생활을 하면서 겪는 믿음의 이야기들은 쉽게 넘길 일들이 아니다. 그들이 감수해야 하는 희생과 대가는 실로 크다. 하지만 그것을 감수하며 세상 속 그리스도인들로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의 이야기들은 대단한 도전을 주는 것이 사실이다.
직장인을 위한 콜링 스토리는 직장생활을 하는 그리스도인들을 만나 직접 들은 이야기나 책, 영화 등 여러 매체를 통해 들은 이야기가 주를 이루고 있는데, 성경 속의 일터 이야기와 저자의 경험이 녹아져 있는 이야기들은 직장생활의 생생한 현장감을 주고 있다. 일터에서 치열한 삶을 살아가는 크리스천 직장인들의 이야기는 소명, 관계, 정체성, 신실함, 영향력의 주제들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다. 책에 나와 있는 생생한 이야기들은 세상 속 그리스도인들이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어떻게 관계를 맺고, 삶의 자리에서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를 분명하게 부여주어서 약해져 있던 독자의 마음도 다시 새롭게 해 줄 뿐만 아니라 믿음의 도전을 주기에 충분한 이야기이다. 책에 나와 있는 이야기들을 읽을 때 가슴이 뜨거워진다.
사실, 사회생활에서 가장 힘든 것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나온다. 그리스도인으로서 관계를 맺고 살아간다는 것은 훨씬 더 힘든 일이고, 그리스도인이라는 것을 아는 순간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서도 그리스도인이라는 꼬리표가 따라다니게 된다. 그러기 때문에 훨씬 더 많은 수고와 애씀이 필요하다. 책을 읽으면서 세상 속 그리스도인으로서 어떻게 행동 했는지에 대한 다양한 사례 들은 그리스도인으로 직장생활을 하는데, 큰 도전과 힘을 줄 것이다. 그리스도인으로서 한번 쯤 먹어봤을 마음들과, 고민들은 이 책안에서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가 보지 못하고, 행동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직장인을 위한 콜링 스토리가 믿음의 싸움을 싸우는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에게 큰 위로와 힘이 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이야기들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