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독교 팩트체크 - 기독교 핵심 질문에 26권의 변증서로 답하다
안환균 지음 / 두란노 / 2020년 5월
평점 :

오늘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는 기독교가 맹비난을 당하는 시대이다. 기독교의 반대편에 모든 사람들이 서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뉴스를 보더라도 기독교에 호의적이지 않고, 부정적인 뉴스들을 쏟아내 놓는 것을 보면 왜곡된 부분들도 많기 때문에 변증을 통해서, 확실한 목소리를 내야한다는 생각을 갖게 된다. 이러한 것들을 가능하게 해 주는 책이 바로 기독교 팩트 체크이다. 기독교 팩트체크는 기독교 핵심 질문에 26권의 변증서로 답해 주고 있어서, 이 책 한 권안에 26권의 책의 핵심이 담겨져 있을 뿐만 아니라 저자의 깊은 통찰과 변증의 생각을 통해서 변증의 확실함과 풍성함이 더하여졌다.

사실, 다른 믿지 않는 사람들이 신앙의 물음에 대해서 무언가를 묻거나 이야기할 때 할 말을 가지고 변증을 해야 되는데 그렇지 못한 부분들이 없지 않아 있었다. 그런데 기독교 팩트 체크를 읽어보면 기독교를 공격하거나 의문을 품었던 질문에 대한 대답을 얼마든지 준비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이 시대를 살아가는 성도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성경에 등장하는 기적의 네가지 특성은 첫째 성경 속 기적은 기독교 신앙의 전체적 구조와 긴밀하게 연결된다. 둘째, 성경 속 기적은 자연법칙을 깨뜨리지 않는다. 셋째, 성경 속 기적은 성육신 기적의 변형판이다. 넷째, 성경 속 기적은 하나님이 늘 해 오시던 일들의 축소판이다.” 성도들이 성경을 읽을 때에도 난해해서 어떻게 읽어야 되나 하는 부분들에 대한 것들도 성경의 문맥을 따라서 명쾌하게 설명해 주기 때문에 우리의 신앙을 더욱더 견고하게 하며, 더 깊은 믿음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더 깊은 탐구를 위한 연관 질문이라든지, 더 깊은 탐구를 위한 관련 도서들을 이야기 하고 있어서 더 깊은 변증의 답을 가질 수 있게 될 것이다.

이 책은 포스트모던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성도들이 읽어야 될 필독서라고 생각한다. 무조건 믿어라가 아니라 확실한 변증을 통한 논리를 가지고 이야기 할 때 훨씬 더 놀라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젊은 세대들에게 선물해 준다면 다음세대를 잘 준비하는 길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