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런 당신이 좋다 - 오해를 이해로 바꾸는 부부의 마음 코칭
김숙경 지음 / 두란노 / 2020년 3월
평점 :

연애와 결혼은 분명히 다르다. 사람들은 연애할 때는 그러지 않았는데, 결혼하고 나서 달라졌다고 말한다. 그래서 결혼을 후회하거나 불행한 결혼생활을 하는 경우들을 많이 봐 왔다. 특히 오늘날은 여러 가지 이유와 상황 때문에 결혼을 기피하는 현상까지도 일어나고 있다. 조금만 마음에 맞지 않으면 금방 헤어지고, 돌싱이 된다. 사랑해서 결혼했다고 하는데, 결혼하고 나서는 완전히 달라지는 모습을 보면 결혼에 대한 오해가 많았던 것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든다. 오해를 이해로 바꾸는 부부의 마음 코칭, 그런 당신이 좋다는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결혼에 대한 생각들을 바로 잡아주고, 어떻게 행복한 결혼생활을 할 수 있는지를 너무나 잘 보여준다.

그런 당신이 좋다는 결혼 생활에서 가질 수 있는 환상을 깨고 실제적인 결혼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자신과 배우자를 구체적으로 알고 이해하며 소통할 수 있게 해 주고, 건강한 가정관을 통해 부부로서 부모로서의 삶을 살아가도록 결혼생활의 A~Z까지 이야기 해 주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하나님은 결혼을 통해 부부가 하나되게 하셨다. 하나가 된다는 것은 부부가 생각이나 가치관을 똑같이 맞춘다는 의미가 아니라 상대를 존중하면서 하나님을 향해 두 사람이 함께 온전함으로 나아가라는 뜻이다” 결혼한 많은 분들이 성격차이로 헤어지는 것을 보는데, 결혼한 부부는 달라도 너무나 다르다. 그 다름을 어떻게 하나됨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는지가 관건인데,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그 비밀을 깨닫게 될 것이다. 지금보다 더 친밀한 부부사이로 어떻게 발전해 나갈 수 있는지에 대한 길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책 안에는 저자의 경험과 부부생활에서 갈등하고, 힘들어 하는 분들의 실제적인 이야기가 담겨져 있어서 더 많이 공감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결혼의 위기가운데 있는 분들이나 지금보다 더 행복하고, 서로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기를 원하는 분들에게 필요한 책이다. 뿐만 아니라 연애를 하고 있거나 결혼을 앞둔 부분들이 꼭 읽어봐야 할 책이다. 그런 당신이 좋다가 더 좋은 결혼 생활로 바꿀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