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괜찮아, 다시 일어나면 돼! - 「가치 혁명」의 저자 김원태 목사의 회복의 기쁨
김원태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20년 1월
평점 :
주변사람들을 볼 때마다 드는 생각들은 저마다의 상처를 앉고 살아간다는 것이다. 물론 살아가다가 보면 사람들과의 관계로 인해서 상처와 여러 가지 마음이 다치는 일들이 벌어질 수는 있다. 하지만 상처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자기 상처에 매여서 더 많은 것들을 잃어버리고 살아가는 성도들을 볼 때에 안타까운 마음이 든다. 상처가 치유된 것 같은데, 또 다시 상처에 갇혀서 여전히 반복되는 삶을 살아갈 때에 상처가 삶을 얼마나 많이 묶고 있는지를 보게 된다. 이런 분들에게 괜찮아 다시 일어나면 돼라는 책이 소망이 될 것이다. 자신의 삶을 묶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 어떻게 회복할 수 있는지를 볼 수 있을 것이다.
괜찮아 다시 일어나면 돼라는 제목을 보면서 드는 생각은 넘어질 수 있다는 것을 전제함으로 넘어질 때마다 일어나면 그만이라는 안도감을 심어주는 것 같다. 우리는 절대로 넘어지면 안된다라는 생각을 하는 경우들이 많은데, 넘어져도 툭툭 털어 내고 일어나서 다시 가면 되는데, 넘어져서 일어나지 못하고 그 자리에 머물러 있음으로 삶의 회복의 기쁨을 맛보지 못한다는 생각을 줌으로 지금 그 자리에서 일어나도록 독려해 주는 느낌이 든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자신이 회복되어야 할 부분을 먼저 읽으면 좋을 것 같다. 그 부분에서부터 꼬인 실타래를 풀어내듯이 풀어낸다면 틀림없이 회복의 기쁨을 맛봄으로 이전과는 다른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우리의 생각과 마음이 얼마나 많이 왜곡되어졌는지를 깨닫게 되고, 자신의 생각을 바로 잡아서 새롭게 할 수 있을 것이란 자신감을 갖게 될 것이다. 분명한 것은 회복은 하나님의 뜻이라는 사실이다. 책에 나오는 10가지의 회복에 대한 메시지들을 읽을 때 내 안에 하나님이 주시는 기쁨으로 내 마음이 달라지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은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읽어야할 책일 뿐만 아니라 자신의 삶의 기쁨이 사라지고, 활력이 사라져 버린 분들이 읽게 된다면 틀림없이 삶의 어느 부분에서부터 그러는 건지를 보게 될 것이다. 이 책이 상처와 왜곡된 생각으로 틀어진 삶의 갇혀 지내는 모든 분들을 일으키는 소망의 책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