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절함 : 기도가 응답되는 바로 그 순간 - 역사상 가장 위대한 기도의 사람 바운즈의 눈물의 기도서
E. M. 바운즈 지음, 임종원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9년 6월
평점 :
절판


기도는 해도 해도 부족함을 느끼는 부분이다. 그래서 나는 기도를 할 만큼 한다. 나는 기도를 많이 한다고 말할 수 없는 것 같다. 하지만 기도의 시간이 많다고 해서 잘 하는 것이고, 그렇지 않다고 해서 못하는 것은 아닐 것이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잘못된 기도의 모습을 말씀하셨기 때문이다. 우리는 기도에 대한 바른 관점을 가지고 하나님 아버지께 기도해야 된다. 기도는 하나님께 나아가는 가장 크고 폭넓은 접근 방법으로 하나님과 나누는 교제이다. 기도의 대가인 바운즈의 간절함에 대한 통찰과 가르침은 우리의 기도를 돌아보게 만들고,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바운즈의 간절함이란 책을 읽으면서 간절함이라는 말 속에 기도자의 마음과 중심, 얼만큼 기도 응답을 원하고 있는지에 대한 마음을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바운즈는 간절함으로 모든 것을 갖다 쓰라고 말한다. 기도의 간절함이 있는 사람은 기도에 있어서 모든 것을 갖다가 쓸 것이다. 하지만 기도의 간절함이 없는 사람은 기도 하다가 중단해 버리고, 기도를 쉽게 생각할 것이다. 간절함에 대한 저자의 통찰을 보면서 내 기도 속에 이런 모습들이 얼마나 많이 녹아져 있는가를 돌아보게 되었다. 간절함이 어떻게 기도 속에 들어가 있는지에 대한 가르침들은 우리의 기도를 더 강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기도의 깊이와 넓이와 높이를 더해 주는 너무나도 소중한 가르침들이다.

 

우리는 바운즈가 이야기 하는 기도에 대한 간절함을 오해해서는 안된다. 저자는 성령님이 없으면 간절함도 의미가 없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성령님 없는 기도는 헛되고 헛되며 부정적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우리 기도에 대한 간절함의 깊이를 더해 줄 것이고, 우리의 기도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줄 것이다. 그럴 때 우리의 기도는 더 놀라운 응답의 세계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