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맛있는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CC 2019 - 누구나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 ㅣ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박정아(빨간고래) 지음 / 한빛미디어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디자인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있어서 포토샵을 독학했던 기억이 있다. 하나 하나 배워가면서 느끼는 성취감과 재미는 해본 사람만이 알게 될 것이다. 아쉬운 부분들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하는데도 아무런 불편을 느끼지 않는 수준에까지 이르게 되었다. 하지만 조금 더 많은 것들을 배워보고 싶은 마음에 누구나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인 일러스트레이터 cc 2019를 선택하였다. 책 표지에 나와 있는 가장 완벽한 디자인 레시피, 맛있는 디자인이란 표현이 일러스트레이터에 대한 흥미를 갖게 만들기에 충분한 상상력을 일으켰다. 마치 맛있는 식탁을 앞에 두고 있는 마음이 책을 앞에 두고서 들었다.
누구나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인 일러스트레이터 cc 2019는 말 그대로 초보자들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입문서이다. 이 책의 저자는 20년간 디자인 실무에서 익히고 다져온 노하우와 다년간 학생들을 가르쳐온 배경을 바탕으로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쉽게 일러스트를 마스터 할 수 있도록 이 책을 구성하였다. 저자가 추구하는 바는 온갖 잡다한 기능을 백과사전식으로 외우는 방식이 아니라 기초 기능만 제대로 익혀도 웬만한 작업은 충분히 할 수 있도록 기초에 초점을 맞추어서 초보자들에게는 딱 맞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자가 말하기를 일러스트레이터는 기초 기능만 잘 다지면 굉장히 쉬운 프로그램이라고 말한다.
이 책에는 일러스트레이터의 기본과 핵심 기능들을 익히게 해 주었을 뿐만 아니라 실무 예제로 디자인 실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수준에 맞게 밟아 나간다면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을 가지게 해 준다. 또한 그림과 함께 설명이 되어 있기 때문에 그림에 나오는 번호를 따라서 해 나간다면 누구나 쉽게 기본적인 기능들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