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하나님 설계의 비밀 하나님 설계의 비밀
티머시 R. 제닝스 지음, 윤종석 옮김 / 도서출판CUP(씨유피)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는 여러 가지 문제들이 얽혀 있다.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이 벌어질 뿐만 아니라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다. 여러 가지 노력들을 기울이지만 별로 달라지는 것을 찾아볼 수 없는 지경에 처해 있다. 특히 기독교의 모습가운데서도 우리는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인식을 가지게 된다. 왜냐하면 예수를 믿는 성도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교회와 세상은 별로 달라지는 것이 없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세상 사람들과 하나님을 믿는 백성들 상이에 별다른 차이를 느끼지 못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티머시 R. 제닝스 박사가 쓴 하나님의 설계의 비밀, 마음이라는 책은 기독교의 마음병 뭔가 잘못되었다는 인식에서부터 시작한다. 지금의 기독교는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이다. 기독교의 왜곡된 사고와 하나님에 대한 왜곡된 인식과 왜곡된 신념 때문이라고 하는데 그 실체가 무엇인지 이야기 하고 있다. 이 책은 사고의 전염병과 왜곡된 신념을 파악해 제거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변질된 관점과 왜곡된 사고가 너무도 많은 선량한 그리스도인의 마음속에 이미 뿌리내려서 두려움과 중독과 폭력의 노예로 살아가게 만들었다는 것이다. 저자가 지적하는 마음을 해치는 전염병의 실체는 바로 하나님이 설계하신 법인 자연법 즉 사랑의 법이 인간이 만든 법인 형벌을 위협해 강제로 시행하는 실정법과 사실상 전혀 다름에도 불구하고 인간이 만든 법인 실정법으로 보는 개념 때문이다. 하나님이 설계하신 법으로 하나님을 바라봐야 하고,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들을 바라봐야 하는데 그렇지 못해서 이런 현상이 벌어졌다는 것을 책에서 주장하면서 지금까지 우리가 가졌던 잘못된 사고들을 일깨워줌으로 묶였던 사고의 전염병에서 해방시켜주고 있다.

 

이 책은 독자들의 사고의 틀을 완전히 바꾸어준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배움을 통하여,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하여 받아들였던 것들이 잘못되었을 수도 있다는 인식을 갖게 해 줌으로 하나님이 설계하신 자연법을 통하여 참된 자유와 해방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인간은 하나님이 설계하신 자연법 위에 지어졌기 때문에 그것을 따라서 살아갈 때만이 자유와 해방을 누릴 수 있다는 사실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삶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