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성경 : 신명기 - 성경 전 장을 이야기로 풀어 쓴 스토리텔링 성경
김영진.강정훈.천종수 지음 / 성서원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토리텔링 성경은 걸작 중에 걸작이다. 전 세계적으로 많이 읽혀지는 것이 성경인데, 성경을 읽을 때마다 번역이나 여러 가지 어려운 단어들로 하여금 이해하지 못하고, 그냥 읽고 넘어가는 일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다. 내가 아는 사람 중에도 성경이 어려워서 읽기가 부담스럽고, 손이 잘 가지 않는다고 이야기 한다. 그나마 읽혀지는 것은 이야기 식으로 된 성경은 재미있게 읽는다고 하였다. 이런 것을 보면 모든 성도들이 성경을 가까이 할 수 있는 방법은 성경을 스토리텔링식으로 번역하는 것이다. 이 위대한 도전을 성서원에서 출판되는 스토리텔링 성경이 실행하고 있다.

 

 

스토리텔링 성경 신명기는 율법의 해설과 언약의 갱신 내용을 담고 있는데, 출애굽 2세대들에게 말씀하시는 귀한 내용이다. 하나님의 백성들뿐만 아니라 그 자녀들이 반드시 읽고 마음에 새겨야 될 말씀이다. 스토리텔링 성경의 시작은 그 장의 제목과 그 장을 대표할 수 있는 일러스트 그림과 함께 짧은 문장으로 요약함으로 시작한다. 뿐만 아니라 각 장을 단락으로 구분하고, 그 제목이 무엇인지 보여준 이후에 스토리텔링성경 이야기를 하고 있다.

 

 

 

스토리텔링 성경을 읽으면서 너무나 좋은 것은 읽기 쉽다는 것이다. 성경을 어렵게만 읽었는데, 그런 부담이 없고, 소설을 읽듯이 성경을 쉽게 재매있게 읽을 수 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성경의 이야기가 가지고 있는 배경적인 부분들까지 추가적으로 넣어서 성경을 풍성하게 만들어주고 있다. 성경은 역사적인 배경을 가지고 있다. 그것의 의미들을 담고 있는데, 그러한 부분에까지 세심하게 신경을 써 줌으로 스토리텔링 성경을 읽는 독자들의 이해의 폭을 넓혀주고, 성경을 정확하게 보다 더 깊이 있게 성경을 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성경의 내용에 필요한 지도와 여러 가지 다양한 그림들을 삽입함으로 성경이 그리고 있는 모습들이 어떤 모습인지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함으로 성경의 역사성과 함께 어떻게 행해야 하는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다. 그래서 자녀들과 스토리텔링 성경을 읽는다. 자녀들이 스토리텔링 성경을 가지고 읽으면 성경에 대한 지식이 풍성해 질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어려서부터 쉽게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줄 수 있어서 너무나 좋은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