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령으로 살고 성령으로 행하라 ㅣ 앤드류 머레이 베스트 컬렉션 6
앤드류 머레이 지음, 정혜숙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을 보면 성령으로 살고, 성령으로 행하는 삶을 원하지 않는 것 같다는 마음이 든다. 주변에 신앙생활 하는 사람들과 이야기 하다가 보면 자신의 삶을 주님께 드리고, 성령의 인도가운데 드리면 자신의 삶이 힘들어지고, 피곤해 질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을 보면서 깜짝 놀랐다. 그러면서 말씀은 듣지만 삶은 자신이 하고 싶은 대로, 이 핑계, 저 핑계를 대면서 하지 못하는 것을 별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것을 보게 된다. 비단 내가 알고 있는 사람만의 이야기는 아닐거라는 생각이 든다. 이런 신앙생활 속에서는 아무런 성령의 역사도 일어나지 않게 된다. 지금은 어느 때보다 성령으로 살고 성령으로 행하고, 성령의 능력으로 사는 신앙생활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대이다.
성령으로 살고 성령으로 행하라는 앤드류 머레이의 책은 성도들이 어떻게 그렇게 살 수 있는지에 대해서 너무도 분명하게 독자들에게 이야기 해 주고 있다. 성령님과 동행하며 성령의 능력으로 살아가는 삶을 어떻게 만들 수 있고, 그렇게 살아가는 삶에 어떤 놀라운 역사들과 능력들이 나타나는지를 보게 된다. 오순절 성령 강림 사건은 우리의 일상과 우리의 교회에서 매일 일어나야 하고, 성령의 능력 없이는 초대교회와 같은 삶과 역사는 절대로 일어날 수 없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오늘날 한국교회와 성도들의 삶이 세상속에서 이처럼 능력이 없는지는 성령의 실재와 사역, 그리고 성령충만에 이유가 있다는 것을 이 책을 읽는 내내 경험하게 될 것이다. 왜 나의 삶에서 성령의 능력과 성령충만한 삶이 나타나지 않는지에 대한 이유들을 찾을 수 있을 것이고, 그것을 어떻게 해결해야 되는지도 분명하게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앤드류 머레이는 우리가 반드시 해야 하는 유일한 한 가지 일은 하나님 앞에서 우리의 영혼을 열고, 하나님 우리 안에서 자유롭게 일하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라고 이야기 한다. 우리의 결정이 전적으로 하나님을 위해 살기로 한 것이라고 한다면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여 마음껏 일하실 수 있도록 자신을 내 드려야 한다는 것이다. 그럴 때 성령충만한 삶, 성령으로 살고, 성령으로 행하는 삶이 된다. 예수를 믿는 모든 성도들이 성령으로 살고 성령으로 행하는 삶이 살아지는 그날까지 이 책이 위대한 일을 감당할 것이라고 확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