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의 죄 죽이기 - 청교도 신학의 최고봉 존 오웬의 대표작
존 오웬 지음, 김창대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죄의 문제는 우리의 삶에 심각한 결과를 가져온다. 하지만 죄를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자신의 능력과 의지와 노력으로 해결 할 수 있는 사람도 아무도 없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오신 것이다. 하지만 예수를 믿는 사람들에게도 죄의 문제는 여전히 해결해야 될 삶의 문제이다. 성경은 너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영으로써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라고 말씀한다. 육신대로 사는 사람과 영으로 몸의 행실을 죽이는 사람의 삶은 완전히 다른 삶이 된다. 존 오웬은 이 말씀을 통해서 내 안에 죄 죽이기라는 위대한 고전을 남겼다. 죄를 죽이는 일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한 가장 탁월한 책을 저술하였다.

 

내 안에 죄 죽이기를 통해서 죄를 죽이는 일이 얼마나 심각한 문제이고, 왜 죄를 죽이는 일에 힘써야 하는지를 실감하는 시간들이었다. 성경에도 피흘리기까지 죄와 싸우라고 했는데, 실상,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죄를 죽이는 일, 죄와 피흘리기까지 싸우는 일에 열심을 내지 않는 것 같다. 나 자신을 보더라도 그런 것 같다. 실제적으로 삶에서 죄를 죽이는 삶과 그렇지 못한 삶의 차이를 실감하지 못해서 그런 것은 아닌지라는 생각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내 안에 죄 죽이기에 대한 오웬의 이야기를 들어본다면 그렇게 살아왔던 날들을 후회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죄를 죽이는 일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독자들에게 분명하게 알려주고 있다. 죄를 죽이는 일은 나의 일이 아니라 죄를 죽이기 위한 원천인 성령을 구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죄를 죽이기 위한 원리를 터득하게 될 것이다. 내 주변에 있는 성도들이나 아는 사람들을 볼 때에 자신의 삶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는 죄를 어떻게 죽여야 되는지를 잘 모르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이 책을 읽는 독자라면 자신의 삶을 괴롭히고, 망하게 만드는 죄를 어떻게 죽여야 하는지 분명하게 알뿐만 아니라 존 오웬이 제시하는 실제적인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성도들 중에는 죄를 죽이는 일, 죄를 안 짓고 사는 일이 불가능한 일이라고 치부해 버리고, 당연시 여겼던 생각들이 이 책을 통해서 바뀌게 될 것이고, 죄를 죽일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