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오키나와 - 최고의 오키나와 여행을 위한 가장 완벽한 가이드북, 2026~2027년 개정판 프렌즈 Friends 9
이주영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오키나와는 일본 본토와는 다른 기후와 역사, 생활 리듬을 지닌 지역입니다. 바다를 중심으로 형성된 섬의 구조, 비교적 짧은 이동 거리, 휴양과 일상이 공존하는 분위기는 여행 일정에 여유를 만들어 줍니다. 리조트 중심의 휴식부터 도심 산책, 자연과 해안 드라이브까지 선택지가 분명해, 여행 목적에 따라 동선을 다르게 설계할 수 있다는 점도 오키나와의 장점입니다. 《프렌즈 오키나와》는 이러한 지역적 특성을 전제로, 여행자가 자신의 일정과 취향에 맞게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오키나와를 전혀 모르는 초보 여행자라도 책의 흐름을 따라가기만 하면 기본적인 정보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오키나와의 역사와 전통문화부터 특색 있는 음식, 쇼핑 아이템, 해양 스포츠까지 방대한 즐길 거리를 입체적으로 소개하여 여행의 동기를 부여합니다. 특히 네이버 대표 여행 카페 운영자인 저자의 노하우가 집약된 18가지 맞춤형 추천 일정은 동행자나 숙소 위치에 따라 최적의 동선을 제안하므로, 독자는 자신의 상황에 맞춰 계획을 선택하고 수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또한 렌터카가 필수인 지역 특성에 맞춰 정확한 맵코드와 주차장 정보를 수록해 운전의 두려움을 없애주며, 구글맵스 활용자를 위한 QR코드와 검색 키워드를 병기해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장점을 모두 잡았습니다. 여기에 곳곳에 수록되어 있는 TIP은 누군가 알려주지 않으면 놓치기 쉬운 여행의 디테일을 풍성하게 채워줍니다.


《프렌즈 오키나와》는 오키나와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한 기본적인 섬의 정보에서 시작해서, 쉽게 정보를 구할 수 없는 오키나와 주변 섬들에 대한 정보까지 빠짐없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은 오키나와 여행 초심자에게는 실패 없는 첫 여행을 약속하는 든든한 나침반이 이미 여러 번 방문해 본 숙련자에게는 숨겨진 오키나와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게 해주는 지도가 되어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