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형사 : chapter 3. 꿀벌의 춤 강남 형사
알레스 K 지음 / 더스토리정글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사람들은 성공과 화려함을 동경합니다. 그 이면에서 어떤 설계가 작동하는지는 철처하게 숨겨져 있기 때문에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강남 형사 : chapter 3. 꿀벌의 춤》은 강남의 빛나는 무대 뒤편에서 사람을 도구로 삼고 감정을 거래하는 성공의 이면에 존재하는 냉혹한 질서를 보여주는 소설입니다. 이번 편에서 형사 박동금은 협업처럼 보이는 군무의 질서를 하나씩 벗겨내며 ‘벌통의 주인’이 누구인지 추적합니다. 연예산업과 자본이 얽힌 세계를 무대로 사건이 전개되는데 저자는 경찰과 우리나라 최고 법률사무소인 김앤장에서 근무한 이력이 있는 만큼 풍부한 사건에 대한 경험에서 비롯된 현실적인 묘사가 독자를 몰입하게 만듭니다.


이 소설은 단순한 범죄 수사극을 넘어 권력의 구조를 파헤치는 심리전의 무대로 펼쳐집니다. 강남의 클럽, 기획사, 방송국, 포렌식 업체까지 서로 다른 이해관계가 얽힌 생태계 속에서 누가 춤추는 사람이고 누가 꿀을 거두는 사람인지 끊임없이 묻습니다. 박동금 형사는 단순히 범인을 잡는 데서 멈추지 않고 사건을 움직이는 설계자들의 손길을 집요하게 추적합니다. 이야기가 등장인물들의 심리를 따라 전개되기 때문에 독자는 자연스럽게 그들의 심리전에 빠져들며 어느새 몰입해 읽게 됩니다.


《강남 형사 : chapter 3. 꿀벌의 춤》은 성공과 화려함 뒤에 숨어 있는 어둠을 밝혀내는 책입니다. 시리즈 1편 <쌍둥이 수표>와 2편 <마트료시카>에서 다져진 인물과 세계관이 이번 권에서 확장되며 이야기의 무게감을 더합니다. 개별 권만 읽어도 앞에 등장인물 소개를 충분히 해주고 하나의 완성된 사건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이해하는데 무리가 없지만 시리즈를 이어서 읽으면 도시와 자본, 인간관계가 맞물린 더 큰 그림이 보이기 때문에 새로운 재미를 발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범죄 소설을 좋아하는 독자, 심리전과 권력 구조에 관심 있는 독자에게 추천할 만한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