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급수 한자 7급 1 - 한 번 봐도 두 번 외운 효과! 두뇌 자극 한자 책 바빠 급수 한자
김정미.강민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번만 봐도 두 번 외운 효과

두뇌 자극 한자 책

쁜 초등학생을 위한

른 급수한자 7급1권

이지스에듀 출판


큰아이가 유치원을 다닐 무렵부터

가늘고 길게~ 한자 노출을 꾸준히 해왔는데요.

아이들이 미취학일 때는 놀이북을 중심으로,

아이들이 취학을 하고 나선 방학을 중심으로

시중 교재를 통해 한자공부를 꾸준히 해온 편입니다.


한자 급수 자격증을 따는 게 목적이 아니라

아이들의 우리말 어휘력 향상을 목표로

반복학습을 해가며 꾸준히 한자와 친숙해지게

해주고 있는 편인데요.


때문에 저는 한자를 많이 쓰는 것보다

익히는 한자가 우리말에 어떻게 쓰이는지를

잘 보여주는 한자 교재를 선호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가늘고 길게 진행을 하다 보니

어느새 한자 학습이 자꾸

뒷전으로 밀리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겨울방학 때는

주 2,3회를 하더라도 매주 꾸준히 학습하는 걸

목표로 삼아 학습을 진행해 보았답니다.


막내는 기존에 진행하던 교재를 그만 하고 싶다고 해서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급수한자 7급 1권>을

새롭게 만나보게 됐는데요.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급수한자 7급 1권>은

25일 동안 하루 2개씩 한자를 익히고,

10개의 한자를 익힌 후 중간 점검까지 하면

꽉 채운 한 달 학습 분량이 되겠더라고요.

저흰 이번에 주2,3회를 하더라도

매주 꾸준히 학습하는 걸 목표로 삼아

방학동안 16일차 학습 분량까지 진행을 했는데요.

바빠 교재를 개인적으로 장만했다면

네이버카페 <바빠 공부단 이지스 에듀>카페에서 

진행하는 바빠 공부단 시작 시기를 잘 맞추면

혼자가 아닌 함께 학습을 진행할 수도 있더라고요.


이번에 처음 이렇게 진행을 해보니

담당 선생님이 배정돼 질문에 답도 해주고

격려 댓글도 꼬박꼬박 남겨줘서

혼자 진행할 때보다 훨씬 덜 힘든 느낌이기도 하고,

엄마가 주1회씩 체크를 하니 확실히!

밀리지 않고, 꾸준히 학습을 진행하게 되더라고요. ^^

그럼 1일차 학습 내용을 통해

구성 방식을 살펴볼까요?


1일차엔 ‘들 입(入)’과 ‘안 내(內)’

두 한자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먼저 표의문자인 한자의 특성을 십분 살려

최대한 그림을 통해 해당 한자의

생김새를 표현해 보여주고요.


두 페이지에 걸쳐

한자를 따라 쓸 수 있도록 합니다.

하지만 칸이 큼직큼직해서

따라 쓰기가 많지는 않더라고요.


그리고 2번째 페이지 하단에서

해당 한자들이 들어간 어휘를 제시하고

음을 읽을 수 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그리고 다음 페이지에서

앞서 제시된 어휘의 뜻을 알려주고

음을 다시 한 번 써보게 함으로써

반복학습 효과를 얻도록 유도합니다.


마지막으로 ‘도전 7급 시험’이라는 파트를 통해

7급에서 출제될 수 있는 예상 문제를 제시,

학습한 내용을 얼마나 잘 기억하고 있는지

점검해 볼 수 있게 해준답니다.


이렇게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급수한자>로

학습을 진행해 보니,

해당 한자를 쓰는 것에 치우치지 않고,

해당 한자가 들어간 어휘를

다양한 형태로 노출해주고 있어

아이가 지루해하지 않게

반복학습을 이어가도록 유도해주는 점이

바빠 급수한자의 장점인 것 같더라고요. ^^

이와 같은 방식으로

5일, 10개의 한자를 익히도록 구성돼 있는데요.

5일치 학습이 끝나고 나면

복습 파트가 제시됩니다.


배운 한자의 음이나 뜻을 쓰거나

한자를 직접 써보는 것은 물론,

7급 급수 시험 기출문제를 풀어보면서

아이가 그간 익힌 한자를 얼마나 잘 기억하고 있는지

검검해 볼 수 있게 구성돼 있는데요.


저희 아이는 이 복습 파트를 정말 어려워하고

징징거리기도 했지만

사실상 이런 복습 파트가 없으면

그날 익힌 단어는 그날만 기억하고

다음 날이면 휘발돼 버리기 마련일 테니

이 부분이야말로 반드시 필요한,

어쩌면 가장 중요한 학습 요소가 아닐까 싶어요. ^^

앞서와 동일한 방식으로

6~10일차 학습을 진행한 후에도

복습 과정까지 마무리를 하는데요.


이전에는 바빠 급수한자의 기준과

다른 급수 한자 교재를 선택했던 건지

여기까지는 이전에 아이가 학습한

한자가 종종 등장했는데요.

11일차 한자부터는 슬슬 아이가 처음 보는

한자들이 등장하기 시작해

비로소 새로운 한자들을 익히기 시작했답니다. ^^

그리고 16일차 학습에 이르니

이젠 하루에 익히는 두 한자 모두

난생 처음 보는 한자가 등장하기 시작했는데요.


아이가 조금씩 어려워하기 시작했지만

이런 고비를 잘 넘겨야 새로운 한자를 익히고,

그래야 우리말 어휘력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테니

이번엔 개학을 하더라도 진행하던 학습을 중단하지 않고

꾸준히 학습을 이어서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학년에는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급수한자>를

중심으로 최소한 6급 정도까진

쭈욱~ 이어서 학습을 진행한 후

복습 과정을 거쳐보려고 합니다. ^^


아이와 가정에서 한자 학습 진행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저처럼 바빠 급수한자 교재로

바빠 공부단에 참여해

보다 꾸준한 학습 진행해보시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아요. ^^


-본 포스팅은 교재를 직접 구입해

아이와 체험한 후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