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1 : 주식이 뭐예요?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1
존 리.주성윤 지음, 동방광석 그림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1. 주식이 뭐예요?

존 리·주성윤 글 / 동방광석 그림

 

요즘 아이들에게 경제공부를 시켜줘야겠다고

생각하는 부모님들이 많이 늘고 있는 것 같아요.

저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엄마인 제가 경제 문외한이다 보니,

아이들은 저처럼 자라지 않았으면 하는 바림이 크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런저런 책들을 만나봤는데

아이들이 배경지식이 부족해서 그런지

별로 흥미를 보이지도 않고,

잘 이해를 못하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마땅한 책이 없을까 궁리를 하며

계속 초등 대상 경제 관련 책을 살펴보고 있었는데요.

 

아이가 엄마 주식이 뭐야?“라고 물은 적이 있어요.

순간 흠칫하고 놀랄 수밖에 없더라고요.

주식에 대해 설명을 하자니 아이 눈높이에 맞게

어떻게 설명을 해야 좋을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혹시 저 같은 분들 계신가요?

그렇다면 이 책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꼭 한 번 읽어보라고 추천해주고 싶어요!

아이들이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만화로 구성된 데다가

전달하고자 하는 경제 분야 내용에

지극히 충실하게, 동시에 아이들 눈높이에 맞추서

내용을 잘 풀어서 설명하고 있어서

어린 친구들이 읽어도 크게 어렵지 않게

주식이나 펀드 등에 대해 충분히 잘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겠더라고요. ^^

학습만화들의 경우,

아이들의 흥미를 끌기 위해

별도의 스토리 라인에 치중해서

정작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가

묻히는 바람에 아이들이 만화만 읽고

정보는 얻지 못하는 경우를 많이 본 터라

저는 학습 만화를 고를 때

정보가 얼마나 내용 속에 잘 녹아 있고

얼마나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지를 유심히 보는 편인데요.

이번에 읽어본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1. 주식이 뭐예요?>

읽어보고 나니

아하 이거구나!”하고 무릎을 치게 되더라고요. ^^

요즘 여기저기 학원들 레벨 테스트가 성행인 것 같더라고요.

학습 학원을 크게 다니지 않는 편이라

그런 모습을 볼 때마다 불안해지는 건 어쩔 수 없는데요.

이 만화의 결과를 보면서 ㅋㅋ

또 한 번 큰 위안을 삼아 봅니다. ^^

물론 제가 학원을 안 보내는 대신

그만큼 제대로 경제공부를 해서

제대로 된 투자를 해야 하겠지만요. ;;

이렇게 책을 읽다 보면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인 제게도 큰 배움이 되는 책이었답니다. ^^ 

책 말미에 보니,

2권도 곧 나올 것 같은데요!

이 시리즈는 새 버전이 나올 때마다

차곡차곡 구입해서 아이들에게 읽혀줄 생각이랍니다. ^^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은 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