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수학이라면 포기하지 않을 텐데 - 문제가 쉽게 풀리는 짜릿한 수학 강의 지식이 터진다! 포텐 시리즈
신인선 지음 / 보누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런 수학이라면 포기하지 않을 텐데

문제가 쉽게 풀리는 짜릿한 수학강의

신인선 지음 / 보누스 출판

 

학창시절 가장 안 좋아한 과목을 꼽으라면

망설임 없이 수학이라고 답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요즘 말로 하면 수포자였던 셈이죠.

 

그런데 아이들이 수학공부를 시작하고,

수학과 관련된 동화책이나 정보 책들을 골라주면서

~ 나도 어릴 때부터 이렇게 차근차근 배웠으면

그렇게 아주 수포자가 되진 않을 수도 있었을 텐데라는 생각을

종종 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조심스럽게 만나본 게 바로 이 책,

<이런 수학이라면 포기하지 않을 텐데>입니다.

책을 온전히 다 이해했다곤 할 수 없지만,

어린 시절부터 내내 생각했던,

수학은 사칙연산을 제외하면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순간,

전혀 쓸모가 없어진다고 생각했던

저의 무식한 생각을 접게 해주었답니다. ^^

 

또 저처럼 수학을 도무지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도

그나마 조금이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표와 그림 등을 최대한 활용해

수학적 개념이나 문제들을 최대한

상세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좀 신기했던 건

음수 곱하기 음수가 왜 양수가 되는지를

수직선을 예로 들어 설명해 준 적이 있는데요.

책에서도 똑같은 방법으로 설명을 해주고 있더라고요.

신랑이 설명하니 ㅋㅋㅋㅋㅋㅋ

일단 안 듣고 싶었는데,

책에서 설명을 해주니 ㅋㅋ

더 잘 이해가 되는 건

저희가 찐! 부부이기 때문이겠죠? ;;

(그렇긴 하지만, 사실은 신랑의 수학 사랑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었고,

동시에 앞으로도 꾸준히 아이들 수학 공부는

신랑에게 맡겨야겠다는 확신을

또 한 번 강하게 되기도 했답니다. ㅋㅋ)

이 외에도 이 책에선 예전에 업무 차원에서

잠시 공부했었던

확률과 통계 속에 숨어 있는

다양한 오류, 혹은 눈속임들?에 대해서도

이 책에선 소개하고 있는데요.

이런 점은 요즘처럼 다양한 미디어들이

마구, 마구 쏟아지는 현실 속에선

미디어 리터러시차원에서라도

꼭 한 번은 읽어보고 알아두어야 할

시사 교양에 해당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학을 문제집이 아닌 교양서로 만나보고 나니

수학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조금이나마 걷어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은 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