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지 마 과학! 6 - 정신이 실험에 정신 놓다 놓지 마 과학! 6
신태훈.나승훈 지음, 류진숙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놓지 마 정신 줄! 학습만화]

놓지 마 과학! 6

정신이 실험에 정신 놓다

신태훈 나승훈

/ 류진숙 감수 / 위즈덤하우스 출판

 

[놓지 마 과학!] 시리즈가 개정판이 나왔더라고요.

사실 저는 지난해까지만 해도 학습 만화에 대한

막연한 걱정과 우려가 있었기 때문에

개정판이 신간인 줄 알 정도로 ;;

[놓지 마 과학!] 시리즈에 대해 모르고 있었는데요.

얼마 전에 개정판 신간 5권을 우연히 만났는데

와우~!

개정판이 나온 이유기 있었구나!

바로 알게 되더라고요. ^^

더구나 개정판에는 이렇게 파워카드도 수록돼 있어서

아이들이 이거 가지고도

서로 퀴즈를 내가며 곧잘 놀기도 해서

저절로 복습효과를 얻게 되더라고요. ^^

 

그래서 바로 이어서 만나본 6권의 제목은

<정신이 실험에 정신 놓다>

아이가 내년이면 과학을 배울 텐데

과학에 도통 관심이 없어요.

과학 실험하는 학원에 보내줄까 물어보는데도

오로지 ㅋㅋ 태양계, 우주에만 관심을 ;;

유치부 땐 실험도 곧잘 좋아하고 그랬던 것 같은데

도대체 그 관심과 호기심이 뭣 땜에 꺼진 건지 ;;

그래서 일단 꺼진 불씨를 키워본다는 심정으로,

본인이 좋아하는 태양계 얘기가 담긴 5권을 읽었으니

[놓지 마 과학!]에 대한 애정도가 팍팍 올라간 상태에서

6권을 쓰윽~! 들이밀어 줬는데요.

ㅎㅎㅎㅎㅎㅎㅎ

역시 대 성공!

아이가 완전 재미있다며 보고 또 보길 반복하더라고요.

하지만 섣부른 행동 개시는 화를 불러올 수 있는 법 ㅋㅋ

조금 더 마음이 무르익으면

과학 실험 키트든, 과학실험 학원이든

스리슬쩍 들이밀어 보렵니다. ㅋㅋ

엄마는 늘 이렇게 아이와

쉼 없는 두뇌싸움을 해야 하는 걸까요? ;;

각설하고, [놓지 마 과학!] 시리즈를 살펴보면

일단 시리즈의 앞 이야기가

도입부에 살짝~ 언급되긴 하지만,

그냥 이건 시리즈야!를 알려주는 정도지

내용 이해에는 전혀 무리가 없어요.

그래서 저희처럼 시리즈 중간부터 읽어도

충분히 읽는데 지장은 없더라고요. ^^

이번 6권의 주제는 실험에 관한 내용이다 보니

일상 생활 속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다양한 현상들에 숨은 과학적 원리를 소개하고요.

 

또 일상 속에서 쉽게 진행해볼 수 있는

실험내용들과 그에 대한 과학적 정보들을

풍부하게 전달하고 있더라고요. ^^

그러면서도 놓지 마! 정신줄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성격을 최대한 내용에 잘 녹여내서

아이들이 과학 정보를 습득하면서도 동시에

깔깔깔 웃으면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적재적소에 재미난 에피소드를

과하지 않게, 적절히 잘 녹여내고 있다는 점이

아이 뿐 아니라 제가

[놓지 마 과학!]의 매력에 흠뻑 빠진 이유이기도 합니다. ^^

식물에 크게 관심을 안 보이던 저희 아이가 ㅋㅋ

먹보 주리의 포도밭 똥 사건을 통해

ㅋㅋㅋㅋㅋㅋㅋㅋ

식물의 종족번식에 대해

제대로 이해를 하게 된 게 ㅋㅋ 대표적 예라고 할 수 있죠. ㅋㅋ

또 책 중간 중간에 설명박스를 통해서

책 내용에 대한 보충 설명을 해주기도 하고요.

놓지 마 과학 원리코너를 통해

제대로 과학정보를 전달해 주기도 합니다. ^^

 

유치부부터 초등까지 ~!

진심으로 과학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도

충분히 하하호호 읽으면서

과학적 배경지식을 충분히 쌓을 수 있는

[놓지 마 과학!] 시리즈!

개정판 신간이 나올 때마다 하나씩

사 모아야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