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혼나는 기술 그래 책이야 38
박현숙 지음, 조히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래 책이야 038

잘 혼나는 기술

박현숙 글 / 조히 그림 / 잇츠북 어린이

 

잇츠북 출판사의 [그래 책이야] 시리즈는

제가 아주 깊은 고마움을 품고 있는 책이랍니다.

큰 아이가 워낙 글밥 과도기가 길었는데

[그래 책이야] 시리즈 덕분에

글밥 책에 대한 거부감을 훅 줄일 수 있었거든요. ^^

 

요즘 학교 도서관이 공사 중이라

매일 학교에 책을 가져가는데

엄마가 권해주는 책이 없으면

아이는 꼭 [그래 책이야] 시리즈를 가져간답니다. ^^

그리고 이제는 이제 빅북 빼고 그림책은 시시해!”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오히려 큰소리를 칠 정도가 됐으니

제가 고마워하지 않을 수가 없는 거죠.

 

그러니 [그래 책이야] 시리즈의 신간이 나왔다니

냉큼 만나보지 않을 수 없었는데요.

더구나 수상한시리즈로 유명한

박현숙 작가님의 책이니 그야말로 냉큼 만나봤지요. ^^

책의 주인공은 도룡이입니다.

도룡이에겐 도호라는 6살 짜리 동생이 있는데

이 녀석 때문에 도룡이는

하루하루가 억울함 투성이인데요.

도호가 먼저 잘못을 한 건데도

형이라는 이유로 늘 더 많이 혼나고

도호는 울음을 터뜨리며 상황을 모면하고 맙니다.

 

저희 아이는 이 대목을 읽으며 베시시 웃었는데요.

엄마가 혼을 많이 내긴 하지만

나만 혼내진 않는데 내가 나은 건가?”

ㅋㅋㅋㅋㅋ라며 저를 쳐다보더라고요. ;;

 

;; 저희 집은 도룡이네랑은 좀 다른 것 같습니다.

동생이 좀 더 어디로 튈지 모르는 편이라

가끔 무턱대고 언니 편을 드는 경우도 있으면 있지

동생만 편드는 경우는 거의 없는 것 같아요.

대체로 잘못하면 저는 둘 모두를 혼내기도 하고요. ;;

그런데 속이 터질 것 같던 도룡이가

등굣길에 수용이를 만납니다.

수용이는 수학 숙제를 안 해 온 걸 모면하기 위해

아픈 연기를 하는데 도룡이에게 도와달라고 부탁하는데요.

처음엔 사양했던 도룡이지만,

수용이가 최근 산 보드게임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준단 말에

그만 혹해서 수용이의

거짓말 작전에 말려들고 맙니다.

저희 아이는 이 부분도 잘 공감을 못했는데요.

좀 과하게 곧이곧대로 하는 아이인 편이라

그럼에도 불구하고도룡이가

수용이의 거짓말을 도와주지 말았어야 했다고 ;;

아주 단호하게 잘라 말하더라고요. ;;

네 사실 맞습니다.

거짓말은 거짓말을 낳는 법이고,

또 영원한 거짓말은 없는 법이죠.

수용이의 거짓말도 딱 그렇게 됐거든요.

심지어 다른 누구도 아닌 수용이 자신이

거짓말을 탄로 나게 만들고 말았답니다. ;;

그런데 문제는 여기서 벌어집니다.

거짓말을 처음 시작하고 도룡이까지 끌어들인

수용이보다 오히려 도룡이가

더 많이 혼이 나는 분위기가 되고 마는데요

대체 왜 도룡이는 어딜 가나

더 많이 혼이 나는 걸까요?

 

그 이유는 바로!

수용이에겐 잘 혼나는 엄청난 기술이 있었기 때문인데요.

잘 혼나는 기술 1단계는

세상에서 가장 반성하는 표징 짓기,

그리고 2단계는 귀 틀어막기입니다.

도룡이가 유독 더 많이 혼났던 게

바로 이 2단계를 하지 못해서

혼내는 말에 반박을 하려다가

반성의 기미가 없다고 더 많이 혼났던 거죠.

그리고 3단계는 1분에 한 번 정도

죄송합니다라고 말하는 겁니다.

그것도 최대한 불쌍하게 훌쩍이면서!

ㅋㅋㅋㅋㅋㅋㅋ

저희 아이는 ㅋㅋ

3단계에는 동의할 수 없다고 말했는데요.

ㅋㅋ 엄마인 제가 무턱대고

죄송합니다라고 말하는 걸

별로 수용하지 않기 때문이죠. ;;

 

수용이의 조언에 따라

훈련에 훈련을 거듭한 끝에

도룡이는 실전에 이 방법들을 써먹어 보는데요.

실제로 방법들이 생각보다

더 잘 먹히는 것 같았습니다.

더 많이 잘못했는데 덜 혼나기까지 하고 말이죠.

 

도룡이는 이 멋진 기술을

드디어 밉살스러운 동생 도호에게 써먹을

대형 사건을 치고 마는데요.

신기하게도 잘못은 사실 도룡이가 했는데

도룡이가 더 혼이 납니다.

그런데 대체 이게 어떻게 된 걸까요?

도무지 맘이 좋지 않아

잠도 잘 오지 않는 도룡이!

저희 아이는 바로 이렇게 도룡이가

괴로워하는 대목이야말로

이 책 전체 내용 중 가장 많이

공감이 됐던 부분이라고 말해 주었는데요.

저희 아이가 워낙 원칙주의자다 보니,

도룡이가 맘의 불편을 느끼는 게

너무나 이해가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럼 과연 도룡이는

이 불편한 마음을 어떻게 해소할까요?

그리고 수용이가 알려준 이 멋진 방법이

정말 완벽한혼나는 기술인 걸까요?

그 뒷이야기는 <잘 혼나는 기술>에서

여러분이 직접 확인해 보시는 게 좋겠죠?

 

저희 아이는 책을 읽고 나서

수용이가 알려준 잘 혼나는 기술 중

나머지는 별로 사용하고 싶지 않은

방법이었지만 2번은 종종

활용해봐야겠다 싶었다는데요.

…… 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엄마도 좀 그 방법을 써줬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갈수록 말대답이 아주 ㅋㅋ

예술의 경지에 이를 지경이시라 ;;

벌써 이런데 사춘기 오면 오죽할까

그 생각을 이미 종종 할 때가 있거든요. ;;

 

어른들께 혼날 때의 아이들 심리도 잘 짚어주고

현명한 해답도 바로 제시해준

<잘 혼나는 기술>이었는데요.

 

기존의 [그래 책이야] 시리즈의

다른 책들과는 결이 좀 달랐던 것 같아요. ;;

저희 아이나 제가 [그래 책이야] 시리즈를

무척 좋아했던 건 적당히 환상적인 요소가

많이 가미된 스토리가 많고

또 교훈이라는 것도 직접적인 편이 아니었던 터라

만족도가 높았던 것 같은데요.

이번 이야기는 조금 아동도서의

모범 답안 요소가 많은 편이었던 것 같아

조금 아쉬웠답니다. ;;

그래도 가끔은 FM이 필요하기도 한 법이죠. ;;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