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정말 신기한 용 백과사전 정말정말 신기한 백과사전
페더리카 마그린 지음, 란그 언너 그림, 김지연 옮김 / 별글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정말 신기한

용 백과사전

페더리카 마그린 지음 / 안나램 그림 / 김지연 옮김

 

<정말정말 신기한 용 백과사전>을 만나봤습니다.

백과사전을 받자마자

아이가 엄청 좋아하더라고요. ^^

책이 정말 크지요?

8세 치고 큰 손은 아니지만 아이 손이 유독 작아 보입니다.;;


더구나 큼직큼직한 책 만큼이나

책을 펼칠 때마다 펼쳐지는

신비로운 용의 자태들이

큼직한 그림으로 펼쳐져 있어서

용에 빠진 아이들이라면

좋아하지 않을 수가 없겠더라고요. ^^

   

책은 먼저 서양의 용부터 소개합니다.

서양의 용들은 보통은

박쥐 날개 같은 날개가 달려 있고,

도마뱀에 가까운 몸을 갖고 있죠. ^^

    

저희 딸아이가 책 전체의 용 중

가장~! 맘에 든다고 콕 찍어 애정한 용은

린드부름이란 이름의 용입니다.

린드부름은 북유럽 신화에 등장하는 용이라고 하는데요.

어쩌면 동양의 용에 가장 가까워 보이기도 합니다.

저희 아이가 이 용이 맘에 든 이유 역시

본인의 띠와 같은 뱀의 모습과 가깝고

무엇보다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파랑에

가장 가까운 색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

  

그럼 동양의 용을 살펴볼까요?

동양의 용은 우리에게도 익숙한 모습들입니다.

날개를 달고 있는 경우가 딱히 없고,

발이 있으나 발이 크게 강조돼 있진 않고

도마뱀보다는 뱀에 더 가까운 모습들을 하고 있죠.

그리고 무엇보다 여의주를 품고 있지요. ^^

  

세계 각국의 전설과 신화 속에 등장하는

여러 용들을 소개하고 있는 터라

우리나라의 전설에 전해지는 이무기도 소개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보통 이무기하면

용으로 승천하지 못한 단계의 영물로 알고 있는데

이 책에서는 용의 일종으로 소개하고 있고,

하단의 작은 글씨로만 여의주를 얻어야만

용이 된다는 이야기를 전하고 있네요. ^^;

    

이렇게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서양과 동양의 용 외에도

세상엔 특별한 용들이 더 많았어요!

그래서 저자는 <특별한 용>이란 챕터를

따로 마련해 두었는데요.

고래와 너무나 닮아 있는 자파의 용은

그리스 로마신화에 등장한다고 하네요. ;;

영웅 페르세우스가 자파 용을 무찌르고

안드로메다를 구했다고 전해진다고 합니다.

그리스로마 신화를 좋아하는 편인데

저는 왜 기억이 안 나는지 ;;

이참에 그리스로마신화를

다시 읽어보고 싶어지네요. ^^

특별한 용들은 대체로

용의 특성과 특정한 동물의

외양을 닮아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타라스카처럼 말이죠.

사자와 거북이를 합쳐놓은 것처럼 보이는 이 용은

프랑스 남부 지역에 전해지는 용으로

죽음과 파괴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무시무시한 전설과 달리

무척 사랑스럽게 그려져 있어서

아이가 무척 좋아했던 용이기도 합니다. ^^

    

그리고 제가 이 책에서

가장 감탄했던 챕터는 바로

<용 길들이기> 부분입니다.

정말 기발합니다. ㅋㅋ

어떻게 이런 것까지

자료를 수집하고 정리해놓을 수가!

매 페이지마다 감탄을 하게 됩니다.

  

일단 존재하지도 않는 상상 속의 동물인 용에 대한

해부도가 등장합니다. ㅎㅎ

진짜 보고 그린 듯 섬세하지요?

심지어 자세히 보면 비늘의 종류도 제각각이며

이를 또 설명하고 있지요.

    

그 외에도 알에서 용이 되는 과정은 물론

용을 훈련시키는 방법도 소개하고 있어요.

마치 진짜 용이 실재하는 동물인 것 마냥! ^^

 

그 뿐만이 아니라 용이 좋아하는 식단과

식습관, 배변 문제까지!

ㅎㅎㅎㅎㅎㅎ

매 페이지마다 정말 작가의 상상력과 디테일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는 내용들로 가득합니다. ^^

 

용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정말정말 신기한 용 백과사전>

한 권쯤은 제대로 정독해야

용 좀 안다~!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사랑스러운 그림과 기발한 상상력

방대한 자료 수집이 돋보이는

<정말정말 신기한 용 백과사전>!

아이들 취향저격 최애템이 돼 줄 것 같네요!

 

#정말정말신기한용백과사전, #THEGREATBOOKOFDRAGONS, #페더리카마그린지음, #안나랭그림, #김지연옮김, #별글출판, #용백과사전, #전설속의용에대한모든것, #도치맘서평이벤트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