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준비하는 사고력 수학 3권으로 완벽하게 1~3 세트 - 전3권 - 4-6세 처음 준비하는 사고력 수학
메타수학연구소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준비하는 사고력 수학(4~6세)
3권으로 완벽하게 1. 추론
메타수학연구소 지음 / 위즈덤 하우스 출판
 

위즈덤하우스에서 나온 처음 준비하는 사고력 수학!
총 3권으로 구성돼 있는데 저는 우선 첫 번째 파트은 추론부터 접해 보았습니다.
표지부터 노랑노랑~~
유아들을 위한 교재라는 느낌이 물씬 풍겨납니다. ^^


사실 8살 큰 아이 때만 해도 사고력 수학이 뭔지도 잘 몰랐고,
이런 걸 어린 유아 친구들이 미리 공부한다는 사실 자체를 몰랐는데요.
ㅎㅎㅎㅎㅎㅎ
그래도 몇 년 좀 키워봤다고
이젠 유아 사고력 수학이 그리 낯설지 않습니다. ^^
둘째가 올해 5살이라서 아직 학원을 보낼 나이는 아닌 지라
이번 기회에 유아 사고력 수학은 어떤 건지 접해 보기로  했습니다.
요즘은 교재나 교구들도 정말 다양하게 나와서
학원 가지 않고 엄마표로 가정에서 아이들과
다양한 학습을 하는 부모님들이 참 많으신데요.
그런 부모님들을 위한 눈높이 교재가 될 것 같아요. ^^

이 교재는 사고력 수학 입문서로 적절한 것 같아요.
일단 어린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문제가 많지도 않고요.
문제들이 다 그림을 중심으로 구성돼 있어서
아이들이 직관적으로 문제를 이해하기도 용이하게 돼 있습니다.


둘째도 드디어~! 수학 공부를 시작해보는 거국적인 현장입니다. ㅋㅋ
6살에 겨우 더하기 빼기를 처음 접했던 언니에 비해 무려 1년이나 빠른 둘째 ㅋㅋ
언니가 늘 아빠랑 수학공부하는 시간을 부러워하던 둘째인지라
드디어 자기만의 교재가 생기고 아빠랑 나란히 수학공부를 한다고
처음에는 아주 신나 했었답니다.
저희집은 영어 수학은 아빠랑~
한문, 책 읽기, 기타 학습형 놀이는 엄마랑~!
이렇게 역할 분담이 돼 있어서
수학은 무조건 아빠랑!이라서 저는 더 행복한 시간입니다. ^^ 

 

 5세 2월생인 둘째가 풀어보니,
생각보다 아주 쉬운 건 아니었어요.
첫째 아이보다는 수학적 감각이 있는 둘째지만
그래도 문제라는 걸 처음 접해본 아이인지라
당황하기도 하고, 문제를 설명하지 않고 읽어주기만 했을 땐
뭘 하라는 건지 대번에 이해를 하진 못하더라고요. ;;

당황하는 둘째를 보며
큰아이가 얼마나 흐뭇해 하던지 ㅋㅋㅋㅋㅋㅋㅋ ;;

아이가 부담스러워하지 않고
아이 컨디션을 봐가면서
차근차근 읽어보고 생각해보며
풀어나가기로 했습니다.

둘째에게 문제를 풀어본 소감을 물어봤더니
자기만의 문제집이 생겨서
정말 행복하다고 해맑게 웃어 주어 참 다행이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