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에나방
마태 지음 / 해피북스투유 / 202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보통 ‘엄마’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우리는 대부분 나를 위해 기꺼이 헌신하고, 모든 것을 내어주어도 아깝지 않은 마음을 지닌 존재를 생각하잖아요.

🦋자식에 대한 무한한 애정과 희생은 우리 사회에서 당연시되는 성역과도 같지만, <누에나방>은 이러한 대중적인 믿음을 과감하게 깨부수는 작품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다. 따뜻해야 할 모성이라는 이름 뒤에 숨겨진 차갑고도 기괴한 진실을 목도하게 만들기 때문이에요.

🦋소설은 주인공이 불의의 사고로 기억상실증에 걸리며 시작되는데요, 과거의 모든 기억을 잊어버린 주인공은 자신을 돌보는 ‘엄마’라는 존재를 의지하며 서서히 일상을 되찾으려 노력합니다.

🦋하지만 평온해 보이는 일상 속에서 발견되는 몇 가지 의심스러운 단서들은 주인공을 혼란에 빠뜨려요. 조각난 기억의 파편들을 하나씩 맞춰가는 과정에서 주인공은 과거에 왜 사고가 날 수밖에 없었는지, 그리고 헌신적이라고 믿었던 엄마라는 사람의 정체는 무엇인지에 대한 진실에 다가서게 됩니다.

🦋기억을 잃은 주인공의 시선을 통해 가장 안전하다고 믿었던 가정이라는 공간을 가장 낯설고 두려운 곳으변모되고, 진실이 드러날수록 다가오는 그 감각은 차갑고 날카로운 칼날처럼 가슴을 파고들어 소름이 돋게 합니다.

🦋<누에나방>은 자식을 자신의 소유물이나 욕망의 투영체로 삼는 그릇된 집착이 얼마나 파괴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지를 서늘하게 그려내는 이야기이자, 마지막까지 팽팽한 긴장감을 유지하게 하는 흡인력 있는 소설이었습니다.

#누에나방
#마태
#해피북스투유

*해피북스투유 @happybooks2u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