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장미와 나이프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김윤경 옮김 / 반타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도서협찬 #서평

🥀히가시노 게이고의 <장미와 나이프>는 ‘탐정 클럽’이라고 알려졌던 책이 새롭게 단장해서 나온 작품이에요. 원래는 여러 단편이 모여 있는데, 이번엔 제목도 바뀌고 표지도 싹 바뀌었답니다. 히가시노 게이고가 데뷔한 지 40년이 됐다는 걸 기념해서 나온 거라고 봐도 될 것 같아요.

🥀이 책 역시 딱딱하지 않고 빨리빨리 읽히는 편인데요, 각기 다른 사건들이 하나의 클럽, 그러니까 상류층 사람들이 모여 있는 회원제 조사기관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예요. 여기서 탐정이 직접 주인공처럼 앞장서는 게 아니라, 뒤에서 사건을 조용히 파헤치는 역할을 맡습니다. 그래서인지 독자 입장에서 뭔가 사건에 더 몰입되는 느낌이 들었어요.

🥀내용은 대체로 부유층의 비밀, 욕망, 질투, 복수 같은 인간 본성의 어두운 부분을 다룹니다. 가족끼리 죽이려 하거나, 사위가 장인을 죽이려 한다거나 하는 것들이 현실에서도 충분히 일어날 법한 일들이죠. 그래서 읽으면서 소름이 돋기도 하고, “인간이란 참…” 하면서 씁쓸한 마음도 들었습니다.

🥀이 책 또한 작가 특유의 반전이 기다리고 있었어요. 처음엔 뭐가 뭔지 잘 모르겠다가, 끝에서 “아!” 하고 깨닫는 그런 재미가 있지요. 그래서 두 번 읽으면 또 다른 감동이 느껴진다는 얘기도 많은데요, 트릭도 꽤 치밀하게 짜여 있어서 추리소설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분명히 재밌을거라 생각합니다.

🥀추리소설 입문자나 히가시노 게이고 팬이라면 꼭 읽으시길 추천하고요, “이게 바로 원조구나” 하고 무릎을 탁 치실거예요!

#장미와나이프
#히가시노게이고
#소설추천
#책추천
#여름방학
#추리소설
#VANTA

*VANTA출판사 @vantabook 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