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리시스 무어 2 - 사라진 지도들의 가게 율리시스 무어 2
율리시스 무어.피에르도메니코 바칼라리오 지음, 이현경 옮김 / 웅진주니어 / 2006년 6월
평점 :
절판


요즘 이런 저런 책들을 보면서 회사 책상 한켠에 꽂혀있는 율리시스 무어에 계속 시선이 갔다.
지금 보는책 빨리 읽고 율리시스 무어를 읽고 싶다는 생각이 머리속에서 가시지 않았다.
왠지 책상위의 다른책보다 화려하고 환타지풍의 소설이 그동안 조금은 내마음을
무겁게 했던 책들의 무게를 가볍게 만들어 줄거란 기대감도 함께 말이다.
그렇게 나를 유혹했던 율리시스 무어를 이제야 읽게 되었다.



킬모어 코브의 저택으로 이사온 제이슨,줄리아,그곳에서 친구 릭을 만나 저택의 탐험과
각종 고대 글자를 해석해가며 이집트로의 시간 여행을하며 율리시스 무어 노인이 숨겨놓은
킬모어 코브의 지도를 찾기 위해 탐험한다.



이책에선 아이들에게 뭔가 신비로움을 높이기위해서인지 이원고가 율리시스 무어 노인이
궤짝에 넣어놓은 문서를 저자가 번역하고 있고 킬모어 코브는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다는
내용등을 닮고있다. 하지만 적어도 나에겐 그런 내용이 결코 흥미롭지 않았고 관심도 없었다.



책을 읽으며 아이들의 모습 절벽위의 대 저택을 상상하고 있던 나에겐 책의 중간중간 나오는
그림들은 큰 실망을 안겨주었다.10살 배기로 보이지 않고 더더욱 귀여워 보이지 않는 주인공
아이들은 읽는 동안 내상상속의 주인공과 미스매치 되어 몰입감을 떨어뜨렸고 너무쉽게
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들이 놀라울 뿐이었다.



처음에 갖은 실망감으로 책의 1편을 지나 2편의 중간을 달리도록 이책에 몰입하기가 힘들었지만
2편의 중간을 지나선 킬모어 코브의 지도를 찾기위한 모험을 하는 아이들에게 흥미를 갖기
시작했을때 아이들은 너무쉽게 지도를 빼앗기고 다시 저택으로 돌아오며 2편을 끝마치게 되었다.



아이들의 시각에선 재미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성인들이 보기에 해리포터와 같은 선풍적인 인기를
원했다면 약간의 가시 밭이 예상되는 책인듯하다.



p.s)1권에서 제이슨이 유령을 놀라키려고 갑자기 휙하고 급하게 몸을 돌려 2층창문을
쳐다보는 부분은 너무 귀엽고 재미있었습니다.(나도모르게 피식^^)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꿈꾸는노을 2008-01-11 23: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은 평 감사합니다★
우리 이웃 블로그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