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마법의 말 한마디
필 M. 존스 지음, 이지혜 옮김 / 생각의날개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필 M 존스의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마법의 말 한마디"는 2,000개 이상의 판매 마케팅 강의를 한 비즈니스 웅변 전문가의 책으로, 전 세계적으로 판매 성공을 거둔 5권의 베스트셀러 작가입니다. 이 책은 대화에서 다른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방법을 다룹니다. "당신은 이미 이것을 알고 있다"는 문구는 상대방이 이미 알고 있는 것을 강조하고 자신감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책은 세 부분으로 나뉘는데, 하나는 상대방의 결정에 내적 동기를 부여하는 단어, 하나는 상대방의 결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단어, 하나는 나의 선택을 상대방에게 가장 좋은 결정으로 만드는 단어입니다. 사업에서 유리한 위치, 즉 거래를 위한 웅변술에 관한 것입니다. 그러나 대화를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이끄는 방법은 사업 밖에서도 웅변술에서 필수적인 것으로 여겨집니다.

첫 번째 부분은 상대방의 결정에 대한 내적 동기를 부여하는 하나의 단어를 제공하고, 두 번째 부분은 상대방의 결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하나의 단어를 제공하며, 세 번째 부분은 나의 선택을 상대방에게 가장 좋은 결정으로 만드는 하나의 단어를 제공합니다. 이 책은 얇고 작아서 포켓용으로 딱입니다.


 

판매 마케팅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고객의 요구를 이해하고 적절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와 매출을 높이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리고 판매 마케팅은 다양한 방법으로 수행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 판촉 및 판매 활동은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고 고객의 관심을 끄는 데 사용이 됩니다. 


최고의 말의 힘은 대화에서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말을 사용함으로써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입니다. 이것은 웅변술뿐만 아니라 삶의 모든 면에서 필요한 원칙입니다.

사람들과 부딪히는 상황에 따라 거절의 확률도 높아집니다. 하지만 거절의 확률을 줄이기 위해서는 상대를 가르치려는 자세가 아니라 배려한다는 느낌으로 상대방이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형태의 대화를 이어가야 됩니다. 또한 대답할 수 있는 질문으로 유도를 하여 긍정적이고 쉽게 함으로써 상대방에게 YES라는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즉, 무엇보다 신뢰를 쌓기 위한 대화 방법이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이 책을 읽을 때는 메모지와 펜을 곁에 두고 자신의 사례와 맞거나 적용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되는 문구가 있으면 적어놓고 꼭 실전에 사용하면 이 책을 읽는 목적이 극대화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이 책은 특정한 상황에서 최적의 타이밍에 최고의 단어를 사용하는 대화의 기술.. 즉, 말 한마디 노하우를 알려주는 유용한 책입니다. 저자는 누군가가 특정한 상황에 대한 대화의 기술을 정확하게 설명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합니다. 비즈니스 사업을 운영하시거나 세일즈 마케팅 업무를 하시는 분들에게 대화의 스킬을 높일 수 있는 유용한 책이라고 생각하며 한번 읽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