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읽는 세계의 신화 아비투어 교양 시리즈 2
크리스타 푀펠만 지음, 권소영 옮김 / 비씨스쿨 / 200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비투어 교양시리즈 2권.. 한권으로 읽는 세계의 신화는 내가 알고 있는 신화 뿐만아니라

생소한 내용이 많이 수록되어져 있다..

신화는 지어낸이야기라고 많이들 단정하지만 어쩜 지어내어진것이 아니라 있었던 일들이 미화되

어진것은 아닐까 생각해보았다..

인간의 꿈과 이상을 이야기로 만들어내면서 끊임없이 인간과 함께한 신화와 그속에 나오는 인물들

이  실상이든 허구든 항상 옆에서 존재한다는 점이다..

 

이책은 창조신화, 근원신화, 신들의 이야기, 신화의 영웅들 이야기로 구성되어져 있어서

인류의 탄생부분 부터 다루고 있다..

바다와 땅, 그리고 많은 자연들을 대상으로 하여 인류가 탄생했다고 하는내용이 참으로 재미있었

다. 문맹이전의 세계를 우리가 알기는 어려우니 이런 신화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전개하는것이

마땅한 일인데 정말 이런 일들이 일어날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도 들었다..

하지만 허구만을 담기에는 신화의 내용이 방대하여 일부는 정말 이런일들이 일어나지 않았을까 생

각이 들었다..

 

로마와 그리스의 신화에서 나오는 인물들의 이름이 헷갈리는 경우가 있었는데

책의 내용에서 정리가 잘되어져있었다..

아는척하기 코너가 있어서 새로운 내용을 접하는 좋은 글들이 많았다..

상식적으로 알아야하는것도 있어서 눈여겨 볼만하였다..

 

신화는 우리들 생활과 문화의 일부분이다.. 글을 읽는동안 이런생각들이 내내 들었다..

아름다운이야기와 용맹스러운 이야기들이 우리의 가슴속에 남아있으니 말이다..

신화는 역사의 일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실제로 역사의 한부분을 차지하는 예가 많다..

아직까지 내려오는 많은 이야기들이 그걸 증명해주고 있다..

 

참으로 재미있게 많은신들과 신화를 만났다.. 그래서 더욱 많은 꿈을 꾸며 살아가는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