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잡히는 과학 교과서 11 - 여러 가지 물질
강현옥 지음, 허현경 그림 / 길벗스쿨 / 2008년 4월
평점 :
품절


매번 손에 잡히는 과학교과서을 보고 느낀거지만 정말 잘 만들어진 이해하기 쉬운 책이라는것이다.. 교과내용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면서 교과내용중 빠진부분 또한 채워넣어주니 유용하게 읽을수 있는 책이라는 점이다

 이책은 3학년때 첨으로 만난 물질과 물체에서 부터 학년이 올라가면서 배우게 되는 원자 분자에 이르기까지 궁금한 내용들을 조목조목 장르를 나누어서 알려주므로써 부족하기 쉬운 부분은 메워준다..

 첨에는 어려워서 읽을수 있을까 반신반의하며 같이 읽었는데 의외로 재미있어 해서 큰 어려움없이 읽었다..

 

화학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많다고 들었다.. 나역시도 마찬가지 였다.. 뭔지도 모르고 들었던 기억이 나는지라 꼼꼼히 읽으면서 의미를 부여해주고 설명을 곁들여서 이해를 시켜주는 책의 흐름이 넘 맘에 들었다..

만물의 근원인 물질을 찾으면서 점점 밝혀지는 작은 입자들 ...
쪼개고 쪼개어진 입자들을 발견하는 과학들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림과 부연설명들이 잘되어져있는것이 이책의 장점일 것이다..
그림으로 보고 이해를 하니 굳이 외우지 않더라도 머리속에 남아있다..

사회나 과학이나 이제는 외우는것만으로는 힘들다는걸 아이들도 안다.. 그러니 이해를 하는것이 얼마나 중요한것인지 아이스스로 알아가는중이다..

 

4학년아이가 혼합물의 분리 단원을 배우면서 책에서 읽은 내용들이라면서 쉽게 이해하는것을 보고 읽히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염전에서 소금과 분리가 되고 .. 증발이되고
 흙탕물을 분리등등 교과목에서 배우는 내용을 한번더 다져주니
문제집과 학습서에 질린 아이에게 이런 방법으로도 접근을 할수있겠구나 생각해보았답니다..

 

어떤 책을 보냐가 중요하듯이 부모님이 선택하여 보여주는 책들도 아이에게는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손에 잡히는 과학교과서 시리즈는 아이의 생각을 확장해주고 많은 분야를 간접적으로 접하기에 좋은책이다.. 배경지식을 많이 필요로 하는 이시대에 딱 맞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