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 가자! 한림아동문학선
이토 히로시 지음, 김버들 옮김 / 한림출판사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에 가자!





그림을 보자마자


"원숭이를 닮은 동생!"

하고 외쳤어요.


프뢰벨 K북클럽에

작가 이토히로시의 시리즈가

들어 있거든요.


원숭이를 닮은 동생을

데려가라거나

동생을 훈련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누나의 이야기에요.


글과 그림이 기발해서

아이랑 깔깔 거리며 봤던

기억이 있어요.


그래서 작가의 그림체를 보자마자

알아 볼 수 있었어요.




주인공 소녀는

학교에 가기 위해

집을 나섭니다.


엄마는 어디에 가냐고 물어요.


아니, 당연히 가방을 매고

학교에 가지 어딜 가겠어요?

 


 

 


 

항상 함께 학교에 가는 친구가

오늘따라 일찍 나와 기다려주었어요.


둘은 학교에 가기 싫다며

방법을 생각하기 시작합니다.


개미를 따라갈까?

납치를 당할까?


평범한(!) 납치는 안되고

UFO에 납치 당하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하늘을 향해

UFO를 불러봐도

감감 무소식.

ㅋㅋㅋㅋ


 

 


두 친구는 10년 20년 후에도

학교에 다녀야하다니

조금은 따분하게 느껴지나 봅니다.


반복되는 일상에는

어른도 아이도 지치기 마련이죠.ㅎ


그래서 방학을 기다리는 걸까요~

 


 


 

두 친구는 학교에 도착합니다.


그런데 친구들이 놀라운 사실을

말해 줍니다.


오늘이 바로 개교기념일이라고요!



그래서 엄마가 어디 가냐고 물은 거군요.


그래서 친구는 엄마와 영화를 보러

간다는 거였군요.




이제 학교를 안 가도 되는데

두 친구 조금 아쉬워하는 마음인 건

왜죠?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