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주한 두 행성의 별자리 지도 전쟁 한울림 그림책 컬렉션
마수드 가레바기 지음, 라미파 옮김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3 화이트레이븐스’에 선정된

<마주한 두 행성의 별자리 지도 전쟁>을

읽어보았어요.

‘화이트레이븐스’는 독일 뮌헨 국제어린이

청소년도서관이 매년 전 세계에서 출간된

어린이청소년책 가운데 주목할 만한

200권의 작품을 선정한 목록이에요.

<마주한 두 행성의 별자리 지도 전쟁>의

표지를 보면 서로 대칭인 듯한

행성 두 개 사이에 여러 종류의

별자리들이 가득해요.

이 두 행성은 왜 전쟁을 일으킨걸까요?

태양 주위를 공전하며 나란히 마주한

두 행성, 알파 행성과 오메가 행성.

오랜 시간 서로 교역을 하며 잘 지내던

두 행성 사이에 오해의 불씨가 생겨요.


그 오해의 불씨는 다툼으로 번지고

결국 전쟁까지 발생하고 말아요.

서로 오해하는 단계에서 좀 더 차분하게

알아보았다면 전쟁은 일어나지 않았을텐데….

알파 행성과 오메가 행성의 전쟁은

어떤 결말이 지어질까요?


 

<마주한 두 행성의 별자리 지도 전쟁>을 읽고

저희 아이는 “우리 동네에서 보면 별자리 지도가 어떻게 완성될지 궁금했어요.

별을 관측해 보면 정말 멋질 거 같아 직접 별을

보고 싶어졌어요.”라면서 “처음엔

서로 이해하지 못하고 전쟁까지 하지만

오해했던 걸 알고 다시 금방 화해하는 모습이

좋았어요.”라고 하더라고요.

<마주한 두 행성의 별자리 지도 전쟁>은

별자리에 대한 이야기라기보다는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이해하는

마음을 이야기하는 그림책같아요.

<마주한 두 행성의 별자리 지도 전쟁>을

아이와 함께 읽은 뒤

나는 어떤 편견을 갖고 있지는 않은지,

어떻게 하면 객관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지

이야기를 나누어보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