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로봇 비즈니스와 마케팅
박희선 지음 / 박영사 / 2025년 6월
평점 :
‘미래 사업 경영자와 기획자, 마케터를 위한
실무 지침서’라는 책소개가 눈길을 끌어
<AI로봇 비즈니스와 마케팅>을
읽어보았어요.

<AI로봇 비즈니스와 마케팅>은
로봇 비즈니스의 현주소와
문제점을 진단하고
로봇이 그려낼 미래를 전망한 책이에요.

<AI로봇 비즈니스와 마케팅>의
차례를 살펴보면
총 4개의 챕터로 구성하여
로봇과 로봇 비즈니스에 대해
설명하고 있음을 볼 수 있어요.

챕터 1 <로봇이 온다>에서는
로봇 산업이 발전하는 이유를 제시하고
현재 우리 생활 속에서 사용되고있는
전문서비스 로봇, 서비스 로봇,
사이버 로봇 분야의 31개의 로봇(봇) 서비스
모델에 대해 기업들의 실사례와 함께
설명해 주고 있어요.
이렇게나 많은 로봇들이 우리 생활 속에
이미 밀접하게 있다는 점을 보며
진짜 신기했어요.

챕터2 <혁명을 꿈꾸는 로봇>에서는
최신 AI 로봇의 트렌드와
일반인들도 알아두면 좋을
로봇의 요소 기술들을 알려주고,
현재 AI 로봇 사업이 직면하고 있는
과제들에 대해서도
이야기해 주고 있어요.
비대면에서 무대면으로 가고 있는 사회에서
로봇의 영역은 점차 늘어나고 있지만
아직은 여러 면에서 불편한게 현실인 듯해요.
실제로 기업의 고객센터 1:1 챗봇사용을
할 때만 해도 제대로 된 답을 듣기까지
정말 많이 답답함을 경험하게 되더라고요.

챕터3 < 미래 로봇 사회 전망>은
AI로봇으로 인해 바뀌게 될 변화에 대해
15가지 주제로 예측해 보고 있어요.
AI로봇의 영역이 점점 확대되면
일, 삶, 가치관의 방식이 점차
달라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보며
AI로봇의 장단점을 미리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챕터4 <로봇시대, 비즈니스의 기회를 잡아라>
에서는 로봇 비즈니스에서의 기획과
마케팅을 위한 10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어요.
로봇비즈니스 영역만의 기획과 마케팅 방법을
이야기하면서 동시에
일반적인 기업 마케팅과 비교해서
설명하기도 해서 더욱 이해하기 좋았어요.
<AI로봇 비즈니스와 마케팅>을 읽으며
막연하기만했던 AI와 로봇 산업에 대해
조금이나마 이해가 된 것 같아요.
앞으로 우리 생활 속에 더 밀접할
AI와 로봇의 원리, 기술, 트렌드를 알고 싶다면
<AI로봇 비즈니스와 마케팅>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