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블코인의 시대 - 비트코인과 스테이블코인이 바꾸는 글로벌 금융의 미래
이선민 지음 / 잇담북스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트코인에 대해서만 알았지, 스테이블 코인은 난생처음 들어보았다. ~코인 요즘 도서관 가면 그러한 것들로 가득이긴 했지만, 처음 들어보는 단어들에 솔직히 솔깃하기도 하다. 책으로 접하는 코인 스타트, 최근에는 결재란에 알리페이가 있다는 것도 알아서, 앞으로의 글로벌 금융의 미래가 제일 궁금했다.

작가는 여러 곳에 발을 담갔는데, 디렉터 및 사업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었다. 학문과 실무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는 말에 경력이 화려해 전문성을 가진 믿음이 생긴다. 변화와 격랑 속에서 길잡이가 되어주는 마법의 책이 된다며, 저자는 자신 있게 말한다. 정말 미래에는 이런 월급이나 생활비가 스테이블코인으로 바뀐다는 걸까. 책의 내용에 기대감을 품게 된다.

디지털 화폐는 이미 옛날부터 시행되어 오른 건 알고 있었지만, 이 정도의 빠른 전략인 계산은 진짜 엄지를 들 수밖에 없다. 안 그래도 대단한 미국인데, 비트코인의 첫 시작이 미국에서 시작되었다는 것, 그리고 범죄수사에서 전략 자산으로 활용되었다는 새로운 사실에 놀라웠다. 전략적으로 가니 괜히 선진국이라는 말을 쓰는 게 아니었다.

맨 뒷장에는 용어 설명이 있는데, 초보들을 위한 단단한 길잡이 책이 되지 않을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