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도쿄 - 도쿄를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 2024~2025년 최신판 리얼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양미석 지음 / 한빛라이프 / 202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가까운 나라, 멀게만 느껴지는 일본. 누구나 한 번쯤은 일본 여행을 꿈꾸지 않을까 한다. 일본 여행을 가는 데에 있어서 우리가 막상 일본에 도착하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고 재미있게 여행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모르니, 두려움이 앞서기도 한다. <리얼 도쿄>에는 가고 싶은 곳, 혹은 모르는 장소나 음식, 각 지역별로 알려주어 보기 편하기 쉽게 보여준다. 




📌이 책은 이런 분에게 추천해요❗❗

  • 여행 전에 준비해야 할 것들이 무엇이 있을지 고뇌하는 사람.

  • 일본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

  • 나리타와 하네다의 장단점을 알고, 가격을 비교 분석하여 더 저렴하게 이용하고 싶은 사람

  • 어느 지역의 숙소를 이용해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

  • 계획러 J를 위한 여행 코스 일정을 짜야 하는 사람들 주목! 추천 여행 코스가 있어요!

  • 일본 노선도, 위치, 음식의 가격, 유행하는 가게 등을 알고 싶은 사람


이런 분들에게 <리얼 도쿄>를 강력 추천합니다, 게다가 2024~2025년도의 최신판이기 때문에 믿을만한 정보가 수두룩합니다. 한국에 비해 일본은 가계를 접지 않고 몇 대째 하는 경우도 많지만, 혹여라도 인터넷 정보만 믿고 가다가 헛걸음을 할 수도 있는 분들을 위한 책입니다. 맨 뒤에 보면 한국에서 도쿄로 출입국 절차가 쓰여있는데, 어떤 식으로 출입국 하는지 알려준다. 게다가 신고서 작성법이 있는데, 내가 10년 전에 일본에 갈 때는 비행기 안에서 작성했었다.

누구나 한 번쯤은 일본 여행을 꿈꾼다

 

도쿄 근교에 탁 트인 바다를 보고 싶다면 어디로 가면 좋을까? 정답은 바로 가마쿠라와 에노시마. <슬램덩크>와 바다마을 다이어리>의 팬이라면 절대 지나칠 수 없는 목적지이기도 하다. 이 지역은 오래전부터 일본 서핑의 성지로 사랑을 받았고 가마쿠라 막부 시절의 모습도 많이 남아 있어 여행자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켜준다.

리얼 도쿄 _ 28P

맨 앞장에는 도쿄의 JR, 지하철, 사철 노선을 한꺼번에 보여주면서, 그 지역에 명물이라든지, 랜드마크가 되는 것을 그림으로 그려주어 보여주기도 한다. 작가가 <명탐정 코난>의 팬이라 그런지, 다른 애니들과 비교하면서 설명을 잘 요약해 주기도 한다. 도쿄의 기본 정보가 수록되어 있는 편도 있는데. 시차는 한국과 비슷하며 비자는 무이자 입국해서 90일 동안 괜찮다는 것을 보고 있다. 화폐 통화는 ‘엔’으로 말하며, 가치는 달마다 다를 것이니 네이버 페이지를 참고하면 될 것 같다. 


대중교통 요금이 있는데 JR 150엔, 버스는 210엔, 택시는 500엔이라고 한다. 아, 택시 하니까 생각나는 것이 있는데, 내가 23살 때 일본 가면서 그때 처음으로 안 것은 택시가 모두가 자동문이기 때문에 열고 닫고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게다가 이곳에는 외국어 지원 병원, 긴급 연락처도 쓰여있다. 영사 콜센터까지 알려주는 친절한 책은 처음 본다.


도쿄 여행 일정 요약 일람이 쓰여있는데, 2박 3일 및 3박 4일 등의 코스로 해시태그로 어떤 방법으로 갈지에 관한 내용이 쓰여있다. #도심 관광 #효율적 동선 #짧고 굵게 #하나비 #꽃놀이 등으로 나의 목적에 맞춰 갈 수 있도록 일정이 짜여있었다. 게다가 숙소 위치, 쉽게 접근하는 공항이 어딘지까지. 이보다 효율적인 책이 어디 있나 싶을 정도로 간편했다. 


제일 알아야 할 것은 도쿄의 에티켓인데, 모두가 아시다시피 우리는 좌측통행이지만 일본은 우측통행이 일반적이며 흡연은 정해진 구역에서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게다가 일본에서 일 년 내내 즐기기 좋은 도쿄의 사계절 이벤트까지. 내가 어느 달에 갈 수 있는지 골라갈 수 있다는 점이나, 그 달마다 이벤트가 달라서, 구경할 수 있는 장소를 알려준다. 

일본에 빵이 들어온 건 16세기 후반 즈음이고 본격적으로 빵 소비가 늘어난 시기는 긴자의 노포 카무라야에서 단팥빵을 개발한 이후부터다. 그 후로 150년 남짓, 도쿄에서는 언제라도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빵집과 디저트 전문점을 만날 수 있다. 츠지 구치 히로노부, 아오키 사다하루 등 이른바 본토에서 먼저 인정받은 실력자도 여럿 있으니 그야말로 청출어람 아닐까.

리얼 도쿄 _ 76P

일본의 빵은 식감이 부드럽고 폭신폭신, 달콤함이 있다. 책에서는 가장 맛있고 좋은 장소를 선정해 골라 넣었다. 게다가 그 페이지를 가면 추천 코스별로 있고, 장소의 주소와 사이트, 전화번호, 오픈과 마감시간이 언제인지 적혀있어 보기보다 일정을 짤 때 쉽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리얼 도쿄>는 앞으로 여행할 사람들에게는 분명히 도움이 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