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글보글 국물요리 - 계절을 전하는 국, 탕, 찌개, 전골, 찜 레시피
류지현 지음 / 영진미디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요리를 하면 탕이나 찌개, 전골, 찜, 국,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때가 많았다. 그래서인지 매번 하는 요리는 미역국이랑 계란국, 뭇국이 전부여서 아이가 질려했다는 건 안 비밀이다. 국물요리책이 집에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많았지만, 집에는 아쉽게도 반찬요리 책들이 더 많았다. 

 

그래서 요번에는 이 국물요리가 나에게 딱 어울리는 것 같았다. 특히 처음보는 것들이 많아서 놀라웠다.  배춧잎 만두전골, 꽈리고추 삼겹살 찜, 늙은 호박국, 들깨 버섯탕, 구운 닭전골, 바질 토마토 오이냉국 등등이 있었다. 

 

이 요리책은 사진은 없었지만 설명이 누구보다 쉽게 되어 있어, 따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이책에 있는 갈낙탕을 보다가 갑자기 얼마 전에 돌아가신 아버지가 생각났다. 연근 갈비탕을 그렇게 해주셨는데, 먹고 싶었다. 요리라면 우리 아빠를 빼놓을 수 없었는데, 이 책을 보다가 아빠가 그리워지기도 한다. 

 

제일 먹고 싶은건 김치말이 만두전골! 이거 진짜 먹어보고 싶다! 어떤 거인지 궁금하기도 하다. 여기에는 냉침 육수, 채수, 육수 만드는 것을 어떻게 하는 건지 알려주기도 한다. 냉침과 채수가 뭔지에 대해서도 이제야 알은  요리 초보 1인, 육수로 어떻게 만드는지 에 대한 것도 이걸 보고 깨달았다. 그리고 1컵, 1큰술, 1작은술이 뭔지도 이제 알아버렸다.

 

영진미디어에 다양한 요리 책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보글보글 국물요리가 내게는 딱 적당하고 좋은 요리책이다. 신선한 요리들이 가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