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런의 공식 - 욕하면서 끌리는 마성의 악당 만들기 어차피 작품은 캐릭터다 1
사샤 블랙 지음, 정지현 옮김 / 윌북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작가가 되고 싶어 하고, 글을 쓰기에 가장 중요한 플롯과 인물의 설정들이다. 그중에서도 악당, 즉 빌런을 생성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 분들이라면 이런 책을 읽을 필요성이 있다. 욕하면서도 끌릴 수밖에 없는 마성의 악당 만들기, 이 책에서 알려주는 것들은 앞으로 내가 어떤 빌런을 만들지에 대한 방향 결정을 제시하는 것 같다. 

 

빌런으로 인하여, 작품이 엄청 재미있는 반면, 빌런으로 인하여 작품이 재미있지 않는 작품들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나는 내가 책을 읽은 것들이 많았다. 특히 웹툰 쪽으로... 몇 가지 추천을 드리자면, 마른 가지에 바람처럼 이라는 소설이 있었는데, 그 소설은 정말 잘 썼다 싶을 정도로 빌런도 재밌었다. 

 

마른가지에 바람처럼의 내용은 남편을 잃고, 아이를 빼앗기고, 이제 생매장을 눈앞에 둔 과부 리에 타는 미친 폐황자로 불리는 저주받은 땅의 악시아스 성의 대공 킬리언을 만나게 된다. 빚을 갚아주는 대신, 그녀를 데려가겠다는 킬리언. 그리고 이 와중에 역할을 톡톡히 하는 왕비가 제일 관건이었기도 했다. 왕비 못 대처 먹었어하면서도 보게 되는 거랄까.

 

두 번째는 은소로 작품은 전부다 유명해서 어떤 걸 꼽아야 할지 모르겠다. 검을든 꽃, 주인공의 구원자가 될 운명입니다. 이 두 가지는 꼭 봐야 할 것 같았다. 이거의 내용도 빌런들이 꽤 있었지. 진짜 재밌었던 건 반전들. 반전하면 은소로 작가라고 할 정도로 과언이 아니다. 

 

빌런에게는 어떤 특성이 있어야 작품을 살릴 수 있을까. 이 책에는 그런 내용들이 많이 담겨있다. 부정적인 특성 하나 이상과 긍정적인 특성 하나를 넣어야 한다. 양극성이 있어야 캐릭터가 숨을 불어넣어 쉴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히어로와 빌런은 반대여야지만 갈등이 생기고 아주 사소한 문제라도 싸움이 생겨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맨 뒤쪽에는 캐릭터 성격이나 특징 목록이 적혀있는데, 영어공부에도 도움이 되라고 하는 건지, 영어가 쓰여있었다. 반영웅 목록과 소설과 영화 속의 빌런 목록들이 자세하게 쓰여있으니, 아마 그걸 보고 책의 내용을 토대로 비교해보라는 내용인 것 같았다. 

 

이 책은 작품을 만들어내는 분들에게 꽤 유용한 책일 거라고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