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디저트 - 전통과 현대를 품은 트렌디 한식 디저트
정운경.김정희.이수연 지음 / 북앤미디어디엔터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한국의 전통 디저트로는 굉장히 많은 디저트들이 있는데, 한과, 전병, 정과, 금귤 정과 등등을 팔더라고요! 저는 대표적으로 금귤 정과를 무척 좋아하고 사 먹기도 한답니다! 특히 어릴 적에 제 생일마다 엄마가 학교에 백설기를 돌린 적도 있었는데요, 그때 저 때문에 고생한 엄마로 인해서 백설기는 잊을 수가 없답니다!   디저트는 누구나 다 좋아하는 음식인데요. K디저트 도서가 전통과 현대를 품은 트렌디 한식 디저트라고 해요! 저는 진짜 이 책 궁금하고 따라 만들어보고 싶다고 생각해보고는 하거든요! 첫 책을 펼치면 준비 과정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요, 여기에 없는것들이 많아서 내가 만들고 싶은 정과의 재료만 사 오면 되더라고요!   저 이 중에서 금귤 정과를 굉장히 좋아하거든요? 그래서인지 금귤 화채가 낯익지가 않은 느낌이 들었어요! 펼쳐보니 굉장히 간단한 음식재료들이더라고요!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고, 볼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장미꽃 음료라고 해서 엄청 예쁜 음료가 있던데요. 이 책은 각 요리마다 어디에 좋고 가 나와 있어서 굉장히 좋은 것 같아요!!    책에는 백설 라테도 있는데 먹어보고 싶은 느낌이 한가득, 요리에 관한 내용도 자세히 쓰여있고, 만들 수 있도록 그림으로 과정을 세세히 나타내어 주니까 저는 이보다 더 좋은 디저트 책은 없을 거 같다는 느낌이 들어요! 이 책에는 딸기 롤 떡케이크도 있던데! 도쿄 롤을 좋아하는 분이나, 빵이나 떡의 조화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20x100 출처: https://sakura9016.tistory.com/707 [육아하며 책을 읽는 여자:티스토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