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부터 시작하는 비즈니스 인스타그램 - 결과를 만드는 SNS 시대의 마케팅 전략
아사야마 다카시 지음, 장재희 옮김 / 지상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SNS로 유행한 것은 틱톡,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등이 있는데 그중 인스타와 틱톡이 가장 핫하다고 할 수 있다. 인스타 그램으로 상품을 팔 수 있다는 데, 마케팅이 중요하고 태그도 중요하고 어느 하나 빠질 수 없다. 다만 이런 것을 배울 수도 없고, 어딘가에서 정보를 얻기란 힘들다.   나하나 먹으면 그만이다라는 식으로 요즘은 정보를 쉬운것만 흘리고 나머지는 돈을 들여 사야 할 때도 많았다. 제로부터 시작할 수 있는 비즈니스 인스타그램책은 의 SNS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는 가장 알기 쉽게 알려주는 마케팅 입문서 같은 책이다.   이걸 시작하기에 앞서 준비물이 무엇이 필요하냐고 물은다면 스마트폰 하나면 된다고 말하고 싶다. 인스타그램의 기능은 옛날보다 엄청 많아졌다고 볼 수 있다. 아마 그만큼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들의 수요가 높아졌으니 기능도 많이 생기지 않았나 싶다.   기본적으로 인스타그램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직접적으로 전달 할 수 있도록 만든 SNS이다. 피드나 24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토리, 배경음악 영상을 짧고 간결하게 전달할 수 있는 릴스가 있다.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사람들 대부분이면 일기처럼 쉽게 글을 올리거나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달고, 디렉트로 DM(메시지)를 보내기도 한다. 인스타그램은 쉽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과 목적이 다양해지고, 해시태그를 사용한 정보수집을 간결하게 할 수 있어요. 더군다나 이걸로 쇼핑을 하는 사람들도 가득하죠.   이 도서에는 인스타그램으로도 쇼핑기능을 넣을 수 있도록 활용하기도 한다. 어쨌든 내 게시물들을 꾸준히 올라간다면 팔로워수도 꾸준히 올라가며, 인스타그램의 활동을 활발히 하고 소통을 한다면 그만큼 핫하고 인기 있는 게시물이 될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피드와 릴스를 꾸준히 올려보는 습관을 가지기 바란다!   브랜드 이미지나 세계관을 가져야하기때문에 꾸준히 가꾸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는 것이다. 될 수 있으면 하루에 1회, 못해도 주 2회 정도? 피드와 릴스를 운영하는 게 중요하다. 이 책은 지금 당장 필요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책이 될 수 있다. 어떤 책을 고르더라도 이 책만큼은 정말 중요한 것들의 정보전달을 하는 기능으로 꽤 유용하다. 출처: https://sakura9016.tistory.com/703 [육아하며 책을 읽는 여자:티스토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