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끝나지 않았어
레인보 로웰 지음, 장여정 옮김 / 북레시피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맨스 소설인 아무것도 끝나지 않았어. 어릴적부터 많이 좋아했던 로맨스소설을 읽고 설레고 긴장감에 뒷편 다음편을 외치던 나는 커서도 이런 로맨스소설을 굉장히 좋아했었다. 이 책은 저자 레인보 로웰의 장편 소설이다. 레인보 로웰은 여러 장편의 소설들을 쓴 작가이며 오마하에서 거주중이다.


아무것도 끝나지 않았어의 열여섯살 엘레노어는 전학생이다. 덩치와 어색한분위기를 뿜으며 붉은색의 밝은 머리카락과 옷차림은 모두의 주목을 끌기 쉬운대상이었다. 파크는 그녀를 그렇게 설명하고 있었다. 개학 첫날부터 자리싸움으로 인해, 자리를 내어준 파크, 둘의 시작된 이야기는 여기서 인연이 시작되었다.


이 이야기를 읽고 있으면 내가 엘레노어가 된것마냥 기분이 들었다. 가슴이 설레이고 두근거리고, 어떨때 한숨이 푹푹쉬어지고, 이 책은 주인공들의 감정선을 고스란히 적어놓아든? 내가 책에 녹아드는 느낌이들었다. 책속에서 엘레노어와 파크의 감정선이 포근하면서도 풋풋한 10대 20대의 시절로 돌아간 기분이 들었다.


특히 엘레노어에 대한 느낌또한 좋았다. 고된 하루하루를 어떻게든 버티고 살아가는 느낌 속에서 풋풋하게도 파크를 좋아하고 있는그대로를 사랑하는 느낌이란 얼마만에 느껴보는 것인지,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참 좋은 느낌이 들었다. 이걸 읽기 전에 남자주인공이 한국계라는 것에대해서 끌렸는데, 책 자체가 이렇게 끌리고 감정선또한 묘사를 너무 잘해서 내가 마치 그 속에 여주인공이라도 된것 마냥 느껴지기도 해서 이 책을 추천할 수 밖에 없었다.


아무것도 끝나지 않았어에 엘레노어와 파크의 감정선, 그리고 이들만이 느끼는 느낌들과 열등감등이 너무 좋아보여 나도모르게 책을 손에서 놓는 순간이없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