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45
이승환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옛날에는 컴퓨터 하지 마라, 바보 된다 게임하지 마라 머리 나빠진다 등등의 이유로 셀 수 없이 많이 들었던 말. 하지만 요즘은 메타버스, 가상세계의 이름을 알린 지 얼마 되지 않았고, 코로나로 인해 메타버스로 출근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나중에는 집에서 일하는 사태까지 일어날지도 모르는 메타버스.   현재는 이렇다 할지라도, 우리의 미래시대가 다가오면 가상세계에서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소리가 된다. 메타버스의 정의는 무엇일까. 메타버스는 가상공간의 집합체, 현실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들도 가상공간에서는 함께 있을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메타버스에서는 사람들이 친구들을 만나 놀고 쇼핑하고 무언가를 할 수 있는 곳이고, 현실에서는 할 수 없는 것들을 가상세계에서는 충족할 수도 있으며,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메타버스로 가장 대표적인 어플들이 굉장히 많고, NFT도 가장 많이 거래되는 것들도 많았다. 사람들은 요즘 메타버스 하면 제페토, 이프랜드, 샌드박스 대표적인 이세가지가 있다. 특히 제페토에서는 옷을 사고팔거나, 샌드박스에서는 다양한 직업들을 창조하기도 했다. 영국에서는 메타버스 출근 , 즉 재택근무로 허용했다.   그리고  NFT에서 거래되는 웹툰, 그림 등이 있었고 나는 이런 것들을 대표적으로 보아, 머지않아 우리가 살 곳은 현실이 아닌 가상세계에서 발을 디디게 될 거라는 이야기도 있었다. 옛날에 어떤 만화가 떠오른다. 가상세계에서 적을 물리치며, 층을 올라가는 소드 아트 온라인. 정말 저런 게 있을까 했었는데 머지않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통해 가상세계에 미리 알아두고, 발을 내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빈다. 이미 어떤 사람들은 가상세계에서 억 단위의 혹은 한 달에 천 단위의 돈을 벌었다고 했다. 출처: https://sakura9016.tistory.com/689 [육아하며 책을 읽는 여자:티스토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