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하는 몬테소리 놀이 150 - 자존감과 사회성을 기르는, 2022년 개정판
실비 데스클레브.노에미 데스클레브 지음, 안광순 옮김 / 유아이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에서하는 몬테소리 놀이 150가지에는 아이와 어떻게 놀 수 있는지 고민하는 엄마들을 위해 담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프랑스식 몬테소리 교육법이라는 말에 나는 이끌렸다.

특히 프랑스식 육아법이 유명해지긴했었고, 책이나 예능에서도 많이 나오기도 했었다.

 

몬테소리 놀이 분야에  1위라니 믿음이 가는 책아닐까 싶다.

아이의 자존감과 사회성을 기르다니, 놀이 하나로 그것들을 키울 수 있다는게 신기했다.

이 놀이책은 집에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재료들이어서 참 신기했다.

그동안 이런 놀이법도 있었는데, 왜 잊고 있었나 싶을 정도로 아는 놀이들이 많았다.

놀이를 통한 교육이 엄청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아이는 스펀지와 같은 존재이기때문에 어떤것들을 배우면 쉽게 흡수한다는 것이다.

우리 아이는 유치원갔다와서 심심하다며 매일 나를 조르고 있는데,

이런 놀이를 같이 한다면 너무 좋을 것 같은 느낌이다.

 

반대되는 카드와 짝을 이루는 카드를 통해서 아이가 다른점과 같은 점에 대한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며,

숫자놀이 대소근육 놀이도 알 수 있게 도와주는 내용들이 너무 많았다.여기에는 다양한 놀이가 아이를 지루하지 않고, 창의적이고 생각을 할 수 있게도 도와주지만,자존감과 사회성을 기르는데 도움을 주는 내용이기도 하다.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엄마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도서이다.

아이들은 시기를 놓치면 같은 학습효과를 얻기 어렵다고 했다.

그렇기에 나는 우리 아이에게 얼른 이런것을 가르쳐주고 싶다.

 

이 책을 빨리 알았더라면 하는 후회도 있다. 



출처: https://sakura9016.tistory.com/656 [육아하며 책을 읽는 여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